본문

뉴스 > 전국

부산시의회, 17일 시민의회교실 열다

국제뉴스 | 2024.05.1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부산시의회 전경
부산시의회 전경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시의회가주민 참여권을 활성화하기 위해 소통 공감의 장이 펼쳐진다.

부산시의회는17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2024년 시민의회교실'을 열고,지역의 당면 문제 등에 관한질의와답변의시간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민의회교실'에서는 주민 조례청구 등 주민 직접 참여권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관련 제도에 주제로부경대 서재호 교수가 특강을 진행한다.

'주민 조례청구'는 지역에 필요한 조례를 시민이 직접 시의회에 제정개정폐지를 청구할 수 있는 제도.

또 참가자들이 민의의 전당인 본회의장 발언대에 직접 나와 소관 상임위원회 의원들을 대상으로 질의하고 답변을 청취하는 소통의장을 마련했다.

참가자들은 부산~경남 광역급행버스 신설 건의, 저출산 극복 방안, 노인 일자리 사업 추진 방향, 도심 난개발을 통한 사유화 방지 대책, 범천 철도차량정비단 개발사업에 등과관련해 질의할 예정이다.

부산시의회 안성민 의장은 "시민의회교실에서 제기된 의견과 같이 시민이 바라는 부산의 모습을 실현하기 위해 제9대 의회 출범 시에 시민들께 다짐했던 민생경제 회생·부산 대도약을 향한 의정활동의 끈을 놓치지 않도록 할 것임"을 강조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6월 25일 [화]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농심 꿀꽈배기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