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경북교육청, 제43회 스승의 날 기념식 개최

국제뉴스 | 2024.05.1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경북=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14일 포항시 경상북도교육청문화원 대공연장에서 교원과 학생, 학부모 등 총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3회 스승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스승의 날 기념식... 임종식 교육감.(사진=경북교육청)스승의 날 기념식... 임종식 교육감.(사진=경북교육청)

이날 기념식에서는 스승의 날을 맞아 평소 학생 지도에 헌신하신 우수 교원들에게 정부포상 전수와 함께 교육부 장관과 교육감, 도지사 표창을 수여했다.

수상자는 대통령 표창 6명, 국무총리 표창 4명, 교육부 장관 표창 152명, 교육감 표창 153명, 도지사 표창 19명으로 총 334명이다.

스승의 날 기념식... 임종식 교육감.(사진=경북교육청)스승의 날 기념식... 임종식 교육감.(사진=경북교육청)

이날 최원석 진평중학교 선생님을 포함한 정부포상 수상자 대표 2명과 교육부 장관교육감도지사 표창 대표 수상자 9명 등 11명이 참석해 수상의 기쁨을 함께 나눴다.

특히, 흥무초등학교(경주) 4학년 이수연 학생이 선생님들을 위해 축하 무대를 마련해 '배 띄워라', '울 아버지'등 두 곡을 부르며 감동을 전했다.

또 빈센트 반 고흐의 삶과 인생이 녹여진 '별이 빛나는 밤에' 공연을 통해 예술작품으로 감성을 채워주고, 소통과 공감 속에서 스토리텔링 하는 시간을 가졌다.

스승의 날 기념식... 단체기념.(사진=경북교육청)스승의 날 기념식... 단체기념.(사진=경북교육청)

이와 함께, 경북의 학생들과 학부모가 제43회 스승의 날을 맞아 축하 영상 메시지를 전하며 학교 현장에서 헌신하는 선생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표현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기념사에서 "제43회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선생님들께서 학생들에게 보여주신 배려와 헌신에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4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6월 25일 [화]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농심 꿀꽈배기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