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남문화관광재단, 2024 장애인 문화예술교육 이용권 지원사업 공모선정

국제뉴스 | 2024.05.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충남문화관광재단충남문화관광재단

(충남=국제뉴스) 박의규 기자 =충남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서흥식)은 지난 9일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에서 공모한 '장애인 문화예술교육 이용권 준비사업(사업비 2억 원)'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장애인 문화예술교육 이용권 준비사업은 "제1차 장애예술인 문화예술교육 활동 활동 지원 기본계획'에 의거하여 장애인의 접근성이 보장되고 그 특성이 반영된 전문적인 문화예술교육 및 문화향유 기회 확대를 위하여 올해 처음으로 시행되는 사업이다.

본 사업을 통하여 장애인이 일상에서 문화예술교육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운영하는데 목적을 가지고 추진될 예정이다.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은 "선정된 기관은 전반적으로 사업 취지, 목표, 방법에 대한 이해와 사전조사 면에서 우수하다고 판단되었고, 장애인 문화예술교육 수행 경험이 풍부하다"고 선정이유를 밝혔다.

특히 이번 공모는 전국 17개 광역 시.도 재단이 대상이었는데, 그 중한 개 기관만 선정되는 사업이어서 충남문화관광재단이 국내 유일하게 선정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이 사업을 통하여 선정된 장애인은 1인당 최대 50만 원 까지 문화예술강좌 수강료와 교재비로 사용할 수 있다.

서흥식 대표이사는 "이용권 사업을 통해 도내 장애인에게 문화예술교육의 선택권을 부여하고, 장애인이 일상에서 문화예술교육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충남문화관광재단은 이용자 선정, 이용기관 관리, 이용률, 역할분담, 달성할 목표와 과제, 타 사업과의 변별성 등 세부계획을 수립하고 6월부터 본격적인 사업 운영에 들어간다.

6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6월 25일 [화]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농심 꿀꽈배기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