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경남도, 통영 추도서 제1회 섬 영화제 개최

국제뉴스 | 2024.05.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사진제공=경남도)(사진제공=경남도)

(경남=국제뉴스) 황재윤 기자 = 경남 통영 추도에서 섬 주민과 관광객을 위한 제1회 섬 영화제가 열린다.

경남도는 17일부터 19일까지 한국섬진흥원의 '5월 이달의 섬'으로 선정된 통영시 추도에서 제1회 추도 섬마을 영화제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영화제는 '살고 싶은 섬 가꾸기 사업'의 일환으로 경남도가 섬을 대상으로 처음으로 추진하는 문화행사다. 섬 주민과 관광객들 간 화합의 장으로 마련 된다.

특히 추도를 대상으로 청년 감독들이 섬에 체류하면서 느낀 감정과 영감 등을 토대로 섬이 가진 특징과 문화, 자연 등을 영상으로 담은 추도 단편영화가 상영될 예정이다.

제1회 섬 영화제는 복효근 시인의 '섬의 동사형'이라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첫째 날에는 개막식이 열리고, 감독과 관객과의 만남을 갖는 자리를 갖고, 추도 체류 단편영화 3편의 개막작을 상영한다.

둘째 날은 주민들과 함께 이바구 트레킹을 진행하고, 푸드 스타일리스트가 만든 스낵과 함께 초청작(3일의 휴가, 나의 돌로레스 이야기)을 선보인다.

마지막 날에는 지속 가능한 섬 영화제를 위해 전수일 감독영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포럼을 개최한다.

조현준 경남도 해양수산국장은 "이번 행사가 일회성이 아닌 지속 가능한 행사가 이루어 지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섬이 가진 다양한 자산을 브랜드화해서 지속적으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jaeyuntop@naver.com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6월 25일 [화]

[출석부]
스타벅스 간편한 한끼 세트(HOT) (카페 아메리카노 T리얼 치즈 베이글) 농심 꿀꽈배기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간편한 한끼 세트(HOT) (카페 아메리카노 T리얼 치즈 베이글) 스타벅스 간편한 한끼 세트(HOT) (카페 아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