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제94회 남원 춘향제 몽골 초중고등학교 오랑헬헤 어린이 공연단 인기 최고

국제뉴스 | 2024.05.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전북=국제뉴스) 박호정 기자 =국내 최장수 전통공연예술축제인 '제94회 남원춘향제'에 몽골 수도 제60번 초중고등학교의 오랑헬헤 어린이 공연단이 참가해 다채로운 공연과 활기찬 길놀이로 남원시민과 관광객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사진=남원시사진=남원시

남원시는 전북대 남원글로컬캠퍼스 설립을 확정 짓고 캠퍼스 유학생 유치를 위한 글로벌 인재 확보에 나서기 시작했으며, 그 시작으로 지난해 11월 몽골 올란바토르 소재 몽골 수도 제60번 초중고등학교를 비롯한 4개 학교와 교육 및 문화 교류 증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사진=박호정 기자사진=남원시

이번 춘향제에 초청된 오랑헬헤 어린이 공연단은 몽골의 전통음악과 춤을 선보이는 공연단으로, 전통의상을 입고 전통음악, 전통무용 공연을 통해 몽골 문화의 아름다움과 다채로움을 전달하였다.

사진=남원시사진=남원시

11일 남원시립소년소녀합창단과 합동공연을 시작으로 12일 단독공연 선보이며 관객들에게 많은 환호를 받았고, '전북대 남원글로컬캠퍼스에서 다시 만나요'라는 플래카드와 함께 전통의상을 입고 대동길놀이에 참여하여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많은 시민 및 관광객들과 사진을 찍는 등 춘향제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하였다.

사진=남원시사진=남원시

오랑헬헤 어린이 공연단은 14일 남원국악예술고와 문화교류 협약 및 기념공연을 끝으로 4박5일간의 춘향제 일정을 마치고 몽골로 돌아간다.

사진=남원시사진=박호정 기자

남원시장은 "제94회 남원 춘향제를 통해 몽골을 비롯한 여러나라와 문화교류가 활발하게 이루어져 뜻깊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문화교류를 통해 전세계에 춘향제와 남원을 알리고 더 나아가 전북대 남원글로컬캠퍼스의 글로벌 인재 확보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6월 19일 [수]

[출석부]
스타벅스 간편한 한끼 세트(HOT) (카페 아메리카노 T리얼 치즈 베이글) 롯데 핫식스250ML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간편한 한끼 세트(HOT) (카페 아메리카노 T리얼 치즈 베이글) 스타벅스 간편한 한끼 세트(HOT) (카페 아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