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증평군의회 조윤성 의원, 증평군 의료·요양 등 지역돌봄 통합지원 조례안 발의

국제뉴스 | 2024.05.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조윤성 의원.(제공=증평군의회)조윤성 의원.(제공=증평군의회)

(증평=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증평군의회 조윤성 의원이 13일 '증평군 의료·요양 등 지역돌봄의 통합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해당 조례안은 돌봄이 필요한 주민이 살던 곳에서 의료·요양 등 지역주도형 사회서비스의 통합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담고 있다. 지금까지는 각각의 돌봄서비스별로 제공기관과 담당자가 달라 통합지원 대상자들이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많았다.

조윤성 의원은 "지난 3월 의료·요양 등 지역돌봄의 통합지원에 관한 법률이 제정됐다"며 "법 시행을 앞두고 군의 역할이 중요한 만큼 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조례를 제정하여 증평군 지역돌봄의 통합지원을 원만히 추진하도록 하는 것"이라고 발의 이유를 설명했다.

그러면서 "돌봄문제는 각 가정의 문제이자 우리 사회가 당면한 핵심의제로 향후 추진과정에서 미비점을 보완하고 제대로 시행해 나간다면, 이를 통해 군의 돌봄기능이 한층 강화되고 군민의 편의를 증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례안은 오는 28일 제194회 증평군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된다.

1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6월 25일 [화]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농심 꿀꽈배기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