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가평군, 스포츠 환경 조성 및 체육 인재 발굴 육성에 나선다

국제뉴스 | 2024.04.2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가평=국제뉴스) 이재호 기자 = 가평군은 24일, 군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포츠 환경 조성 및 체육 인재 발굴 육성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에 군은 올해 10월 8일 제57회 가평군민의 날 체육대회를 열어 군민 단합을 이루고 자긍심을 높여 나가기로 했다. 군은 매년 군민의 날을 맞아 기념식과 체육행사를 격년제로 열고 있다.

사진제공 = 가평군청          2022년 가평 군민의 날 행사사진제공 = 가평군청 2022년 가평 군민의 날 행사

또한 평생 운동 습관 형성을 위해 초등스포츠클럽 육성 지원과 관내 초·중·고등학교 육상 및 축구대회를 개최해 학생들의 건전한 경쟁과 스포츠 인재를 양성할 예정이다.

가평군은일반, 장애인 생활체육 교실 운영 및 종목별 체육단체 육성 지원으로 지역 스포츠 문화 확산과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군수기(배) 종목별 체육대회 19개를 개최해 체육 동호인들에게 스포츠를 통한 화합을 이뤄 나가기로 했다.

또 군민과 함께하는 스포츠마케팅 추진으로 체육산업의 인프라 구축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약 20개 넘는 전국 및 도 단위 각종 스포츠대회를 유치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선수단 2만여 명이 방문하여 외식, 숙박, 펜션, 관광업소 등 활력이 넘치는 가평을 만들어 갈 예정이다.

또한 지역 유소년 체육 인재 양성을 위해 야구, 축구, 볼링, BMX(자전거), 탁구, 테니스 등 6개 종목 G-스포츠클럽 운영 지원과 체대 입시반, 배구단, 자전거(육성반) 등 가평스포츠단 운영지원에 나선다.

이어 육상, 수영, 사이클, 볼링, 카누, 트라이애슬론 종목 등 관내 10개 학교 12개 체육 운동부 대회출전 및 운영지원으로 개인과 학교의 위상을 높일 예정이다.

또 가평군청 직장운동경기부 사이클 및 육상팀이 전국 최고의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각각 10여 회 출전 및 훈련 등을 적극 지원하고 전국 및 도 단위 대회 입상선수와 지도자에게는 포상금도 전달해 사기 진작을 위해 노력해 왔다.

가평군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작년에는사이클팀은 9개 대회에 출전해 금 3, 은 2, 동 6개를 획득했으며, 육상팀은 11개 대회에서 금 16, 은 11, 동 4개를 휩쓰는 성과로 개인과 가평의 위상을 높였다.

13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5월 31일 [금]

[출석부]
메가MGC커피	달콤 충전 세트(마카롱 3종+딸기라떼) 빼빼로
[포인트 경품]
메가MGC커피	달콤 충전 세트(마카롱 3종+딸기라떼) 메가MGC커피 달콤 충전 세트(마카롱 3종+딸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