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이천시농업기술센터, 시설재배지 킬레이트제 활용 기술 보급

국제언론인클럽 | 2024.04.2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 이천시농업기술센터, 시설재배지 킬레이트제 활용 기술 보급


[국제언론인클럽=김재수기자] 이천시농업기술센터는 최근 시설재배지 토양의 가장 큰 문제로 제기되는 토양 염류집적 문제 해결을 위해 킬레이트제 활용 기술보급 사업을 추진한다.

시설재배 토양의 염류집적 원인은 식물체가 흡수하고 남은 양분이 빠져나갈 곳이 없어 토양에 축적되고 기준농도 이상 높아지게 되면 작물의 뿌리가 상하고 양분 간 서로의 작용을 방해하는 길항작용으로 특정 양분의 흡수가 불량하게 되어 전체적인 생육을 나쁘게 한다.

킬레이트제는 시설 토양에 집적된 염류를 분해하여 재사용하는 제제이며 작물이 양분을 잘 흡수하도록 도와주는 물질이다. 또한 염류가 다시 비료로 바뀌어 식물에 공급되는 덕분에 비료 사용량이 줄어드는 장점도 있다.

시는 금년도에‘안전농산물 생산 토양개선 기술 시범사업’등 킬레이트제 활용 토양 환경 개선 사업을 3개소 50여 명을 대상으로 추진하며, 지난 19일 호법면 복지관에서 사업 대상 농업인에게 킬레이트제 활용 기술 교육을 추진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앞으로도 시설재배지 염류집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킬레이트제 활용 사업과 교육을 적극 확대할 계획이다”며“지속가능한 농업을 위한 토양환경 조성과 농가 경영소득 증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언론인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5월 30일 [목]

[출석부]
롯데리아	새우버거 세트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새우버거 세트 롯데리아 새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