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남원소방서, 전북특별자치도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준비에 열정

국제뉴스 | 2024.04.1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전북=국제뉴스) 박호정 기자 =남원소방서는 오는 30일 전북특별자치도청에서 개최되는 제13회 전북 특별자치도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에 출전하는 남원노암초등학교 학생들이 방과후 시간을 이용해 맹연습중이라고 전했다.

사진=남원소방서사진=남원소방서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는 이태원 사고 등 대형재난시 일반인 심폐소생술 시행률의 중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대면 경연을 통해 대도민 심폐소생술 시행률 향상 및 생명존중 문화 조성·확산하기 위해 매년 소방본부 주관으로 개최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전북특별자치도내 각 소방서를 대표하는 학생청소년부와 대학·일반부 15개팀 86명이 참여하며 연극 형태로 표현한 퍼포먼스형 심폐소생술을 통해 일반인들에게 친숙하고 흥미롭게 심폐소생술의 방법과 효과를 알리게 된다.

이번대회에 남원소방서 대표로 출사표를 던진 팀은 남원 노암초등학교 학생 3명(이샛별, 차유빈, 진태양)으로 구성된 '남원노암 Brave Heart'팀이다.

이번대회에 참가하는 '남원노암 Brave Heart'팀 이샛별 어린이는 "TV에서 어린이가 쓰러진 환자를 목격하고 심폐소생술을 배워 환자가 의식을 되찾고 회복했다는 뉴스를 접했다"면서 "이번 대회를 통해 많이 연습하고 쓰러진 환자를 봤을 때 꼭 생명을 살리는 두 손이 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칠성 대응예방과장은 "어린 학생들이 학교에서 공부하고 학원가고 놀기도 바쁜데 시간을 내어 연습에 임하는 게 기특하다"며 "이번 대회에서도 꼭 좋은 결과를 내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3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5월 30일 [목]

[출석부]
롯데리아	치킨풀팩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치킨풀팩 롯데리아 치킨풀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