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연천군 김덕현 군수, 글로벌도시브랜드 대상...소멸위기 극복 부문 수상 (1)

국제뉴스 | 2024.04.1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연천군 김덕현 군수.(사진제공.연천군)연천군 김덕현 군수.(사진제공.연천군)

(연천=국제뉴스)이운안기자=김덕현연천군수가17일서울중구한국프레스센터20층국제회의장에서열린'2024글로벌도시브랜드대상'시상식에서도시소멸위기극복부문대상을수상했다.

'2024글로벌도시브랜드대상'은지역의한계를뛰어넘어도시브랜드및지역의가치를높이기위해노력한자치단체를선정해시상하는행사다.

연천군은접경지역지자체라는한계를넘어인구감소등소멸위기극복을위해'지방자치분권및지역균형발전에관한특별법(안)'수정을이뤄내는등노력한점이높은평가를받았다.당초정부는'지방자치분권및지역균형발전에관한특별법'에서기회발전특구지정신청자치단체를비수도권으로한정했지만,연천군의노력으로인구감소접경지역자치단체도특별법안에명시된기회발전특구신청의기회를얻을수있게됐다.

또한 수도권과비수도권이라는천편일률적인프레임을깬사례로평가받으며,수도권인구감소접경지역지자체에기회발전특구의기회를마련하는계기가됐다.또한민선8기연천군은올1월서울특별시와협약을맺고,군남면일원에반려동물테마파크및추모관조성을추진하는등지역의미래를위한사업을적극추진하고있다.

이와함께연천군은김덕현군수취임이후전철1호선개통과연계하여도시재생사업에심혈을기울이면서인구감소문제를해결하고자박차를가하고있다.연천군은전곡읍도시재생사업을통해지하2층~지상3층(연면적:지상2,320㎡지하2,600㎡)규모의전곡플레이파크를조성해생활인구및방문인구를늘려지역경제를활성화할계획이다.

김덕현연천군수는"전국이일일생활권이되면서도시의기준이변화하고있다.도시와도시사이의경계가허물어지면서리퀴드폴리탄이새로운개념으로떠오르고있다"며"수도권전철1호선,국도3호선대체우회도로등교통인프라가좋아진만큼더욱속도감있는행정으로인구감소문제를해결하고지역경제를활성화하겠다"고밝혔다.

7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5월 30일 [목]

[출석부]
롯데리아	치킨풀팩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치킨풀팩 롯데리아 치킨풀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