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음성군수도사업소·기획감사실, 농촌일손돕기 나서

국제뉴스 | 2024.04.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제공=음성군청)(제공=음성군청)

(음성=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주말에도 충북 음성군 공직자들의 일손이음지원이 이어지고 있다.

음성군수도사업소 최재민 소장과 직원25여 명은13일 소이면 비산리에 위치한 사과 재배 농가를 방문해 꽃눈따기 등의 일손이음 봉사활동에 나섰다.

또한 같은 날 군 기획감사실 직원17여 명은 감곡면 원당리 소재 복숭아 농가를 찾아 적화 작업 등의 농촌일손이음지원 봉사활동을 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일손 지원을 받은농가주는"봄철 농번기를 맞아 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느끼고 있을 때 공무원들이 직접 나와 힘을 보태줘 큰 도움이 됐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최재민 수도사업소장은 "봄철 농촌에서 일손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일손봉사에 적극 참여했다"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작게나마 보탬이 돼 기쁘고,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활동 실천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최윤복 기획감사실장은 "최근 일조량 부족과 잦은 봄비로 농작물 피해가 예상돼 농가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어려운 농가를 위해 힘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지원 활동을 지속해서 전개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7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5월 30일 [목]

[출석부]
롯데리아	치킨풀팩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치킨풀팩 롯데리아 치킨풀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