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영광군, 2024 찾아가는 주민참여예산학교 본격 운영

국제언론인클럽 | 2024.04.0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 2024 찾아가는 주민참여예산학교 본격 운영


[국제언론인클럽=박성기자] 영광군은 2024. 4월부터 6월까지 2개월간 “영광군 찾아가는 주민참여예산학교”를 연 10회 운영할 계획으로, 지난 4월 4일 영광군 농업대학(토양환경관리반) 교육생 30명을 대상으로 처음 교육을 실시하였다.

사단법인 지역미래연구원에 위탁하여 실시한 이 날 교육은 ▲주민참여예산의 이해 ▲예산 참여 및 편성과정 ▲우수 사례 등의 과정으로 구성하였으며 강사의 실제 경험을 토대로 교육생들의 높은 공감을 얻으며 진행되었다.

영광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주민들의 예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주민 참여를 통한 지역 특화사업을 발굴하는 등 주민참여 활성화를 위하여 군 사회단체, 학교 및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9번의 추가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주민참여예산학교 이후 본격적인 주민참여예산 접수는 7부터 8월에 진행되며, “주민e참여”를 통한 영광군 누리집 온라인 접수와 읍·면사무소 총무팀에서 오프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이후, 주민참여예산에 접수된 사업은 해당 부서의 검토를 거쳐 영광군 주민참여위원회와 읍면 지역회의에서 예산 규모와 실현 가능성 등을 검토하고 우선순위를 정하여 최종 예산을 편성하게 된다.

2023년도 찾아가는 주민참여예산학교는 노인대학 등 6개 사회단체, 200명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1 0
저작권자 ⓒ 국제언론인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5월 26일 [일]

[출석부]
롯데리아	새우버거 세트 롯데 목캔디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새우버거 세트 롯데리아 새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