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경기신보 "시군 중기자금 C-Money 통합 제안"...첫 원팀 워크숍

국제뉴스 | 2024.03.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사진제공=경기신용보증재단사진제공=경기신용보증재단

(수원 = 국제뉴스) 김만구기자 = 경기신용보증조합(경기신보)은 경기도 31개 시군이 각각 운용하고 있는 중소기업육성자금을 C-Money로 통합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10일 경기신보에 따르면 지난 7~8일 전남 여수에서 진행한 '경기도민 성공지원을 위한 경기도·시군·경기신보 소통 워크숍'에서 이같은 제안을 했다.

경기신보는 17년간 운영중인 '경기도 중소기업육성자금'의 노하우 및 인프라를 기반으로 'C-Money'를 운용하면 시군 행정력 절감, 시군 자금관리 효율성 증대, 시군-재단 간 협력사업 확대 용이성 증대, 기업 편의성 증대 등의 장점이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도, 시군과 협업플레이를 펼치는 '원팀 시너지' 창출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한 전국 지역신보중 처음 시도한 이번 워크숍에는 도 지역금융과, 시군 중소기업·소상공인 담당자, 경기신보 각 시군별 지점장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경기신보는 올해 대내외 경제전망, 중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한 도의 지원정책 및 주요 정책지원사업을 소개했고, 김동연 도지사의 공약인 '경기도 청년 기회사다리 금융' 정책이 발표됐다.

시석중 경기신보 이사장은 "이번워크숍은 도와 시군, 그리고 경기신보가 함께 모여 장기화되고 있는 경제위기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협력방안을 함께 강구하고, 소통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경기신보는 현재의 위기가 미래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도와 시군의 정책에 적극 협력하며 빈틈없는 금융서비스를 제공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6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6월 16일 [일]

[출석부]
컴포즈커피 아메리카노(Ice)(TAKE-OUT) 튀김우동
[포인트 경품]
컴포즈커피 아메리카노(Ice)(TAKE-OUT) 컴포즈커피 아메리카노(Ice)(TAKE-O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