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인천대학교, PBL 프로그램 우수작 인천광역시장상 수상

국제뉴스 | 2024.03.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PBL 프로그램 우수작 인천광역시장상 수상 수여식PBL 프로그램 우수작 인천광역시장상 수상 수여식

(인천=국제뉴스) 김흥수 기자 = 인천대학교는 "'2023년 PBL 프로그램'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3개의 학생팀이 인천광역시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PBL 프로그램(Project-Based Learning)이란 실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학생들이 협업해 진행하는 프로젝트 학습 방법으로, 인천대학교에서는 지역사회의 문제 해결을 위해인천광역시와 협업해과제를 선정 및 평가하고 있다.

인천대학교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해 지난 2019년도부터 현재까지 5개년 동안 지속적으로 PBL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인천광역시와 대학생 참여 확대를 통한 사회문제 해결 협업 협약을 체결해인천광역시에서 시정 현안 과제를 추천받았다.

이번 PBL 프로그램에서는 '사각지대 없는 따뜻한 동행' (지도교수 윤선인, 참여학생 이재서, 송승아, 엄한결, 백민서, 황금빛), '생활폐기물 수거 운반비용 최소화를 위한 연수구 폐기물 수거 차량 경로 계획 모델 제시'(지도교수 김병수, 참여학생 정재헌, 신동주, 정예나), '음식점 대기 공해 저감 시스템에 대한 구상'(지도교수 박상인, 참여학생 지정환, 이태윤, 현호준, 김용빈)을 과제로 수행한 3팀이 인천광역시장상을 수상했다.

박종태 인천대학교 총장은 "인천대학교는 지난 2019년부터 지속적으로 지역 사회의 문제 해결을 위한 PBL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학생들의 아이디어 발굴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인천대학교는 다양하고 깊이 있는 프로젝트 학습을 통해 지역 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6월 16일 [일]

[출석부]
컴포즈커피 아메리카노(Ice)(TAKE-OUT) 튀김우동
[포인트 경품]
컴포즈커피 아메리카노(Ice)(TAKE-OUT) 컴포즈커피 아메리카노(Ice)(TAKE-O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