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DGB대구은행, 시중은행 전환 앞두고 다양한 핀테크 관련 논의 진행

국제뉴스 | 2024.03.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사진제공=DGB대구은행사진제공=DGB대구은행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황병우 DGB대구은행장은 "시중은행 전환을 앞두고 스타트업 육성 및 투자를 통한 지원 강화 등 협력방안 모색을 위한 방안으로 서울 마포 소재 프론트원을 방문해 다양한 핀테크 관련 논의를 진행했다"고 말했다.

DGB대구은행에 따르면, "프론트원은 디캠프(은행권청년창업재단)가 운영하고 있는 국내 대표 청년 창업 지원 공간으로 6일 황병우 은행장을 비롯해 관련부서 임직원들이 방문해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신용보증기금 등 핀테크 기업 지원 기관과 미팅을 진행한 후, 입주기업들을 만나 간담회를 가지는 시간을 가졌다."고 전했다.

한편, DGB대구은행은 "핀테크 기업과 관련한 다양한 지원 및 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시중은행 전환을 앞두고 보다 다양하고 넓은 기업들과 협업 모색을 진행한다는 목표로 본 방문을 진행했고 핀테크 관련 협업은 MOU체결, 전략적 지분투자, 제휴 서비스 출시 등 다방면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DGB금융그룹의 핀테크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피움랩(FIUM Lab)을 통해 은행과 실무 협업을 진행하고 있기도 하다."고 밝혔다.

나아가 DGB대구은행은 "이날 기업 간담회에데이타몬드(대표 최성필), 그린리본(대표 김규리), 인피닛블록(대표 정구태)등의 프론트원 입주기업들이 참여해 황병우 은행장 및 실무자들과 논의를 진행했으며 황병우 은행장은 고객 분석을 위한 샘플데이터 확보 방안 등의 구체적 질의를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는데 특히 '그린리본'과 '인피닛블록'은 DGB대구은행과의 연관 업체로 눈길을 끌었다."고 덧붙였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6월 15일 [토]

[출석부]
GS25 모바일 금액 상품권2만원 프링글스 오리지날 53g
[포인트 경품]
GS25 모바일 금액 상품권2만원 GS25 모바일 금액 상품권2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