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음성 동성고, 신입생 관계형성프로그램 운영

국제뉴스 | 2024.03.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사진제공=충북교육청)(사진제공=충북교육청)

(음성=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음성 혁신도시에 위치한 동성고(교장 정은영)가 제2회 입학식을 치르고 6일부터 8일까지 국립평창수련원에서 관계형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수련원 인증프로그램인 '누리高 캠프'는 입학시기 어색한 친구와 선생님들과의 만남을 친근한 분위기로 바꿔주는 협업과 사회정서 역량을 기르는 프로그램이다.

세부 프로그램1일차에는 관계형성과 자기 이해를 위해 ▲모여락 ▲출발어울림픽 등을 진행하고, 2일차에는 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해 ▲공동체 활동 '같이의 가치'▲챌린지 활동 '초이스어드벤처'▲레크리에이션 등을 진행했다.

마지막 날인 8일에는 산책과 소통을 진행해 학생과 교사들이 학교 공간에서 벗어나 정서적인 유대 강화를 이뤄 학교생활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캠프에 참여한 1학년 이아윤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어울리며 고등학교 생활에 대한 꿈도 다시 한번 되새기고, 우리 학교 핵심가치인 '슬기로운 도전, 지혜로운 성찰, 아름다운 동행'을 가슴에 새기면서 학업에 정진해제가 이루고 싶은 꿈을 향해 성실하게 노력해보겠다."고 말했다.

정은영 동성고 교장은 "이번 수련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몸근육을 먼저 키우고, 학교에 돌아가 마음근육을 함께 키우면서 학업에 정진한다면 미래의 당당한 주역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틀만에 모든 준비를 마치고 수련활동이 정상 운영되도록 준비한 교사들의 열정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3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6월 25일 [화]

[출석부]
CU 5천원권 농심 꿀꽈배기
[포인트 경품]
CU 5천원권 CU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