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기고] 봄바람에 울리는 천지동 현장 골든벨

국제뉴스 | 2024.03.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전익현 천지동장전익현 천지동장

봄바람의 흔들림으로 온 대지가 꽃망울을 터트릴 준비를 하고 있다, 앞마당에 활짝 핀 하얀 목련꽃도 멋스럽게 온 기운을 모아주는 듯 환하게 웃어주며 반겨준다.

새봄을 맞이하여 천지동에도 변화의 봄바람이 불어오고 있는 것 같다. 서귀포시 원도심에 있는 천지동주민센터에서는 3월부터"아랑조을 천지동, 행복한 천지동"을 위한 2024 현장 골드 벨 운영 계획(안)을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다.

생활환경, 복지, 교통, 건설, 재난, 안전 등 업무의 일환으로 전화나 방문 민원의 요청을 골든타임 안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민원을 처리하고 골든벨을 울리자는 취지이다.

상시 민원 접수 창구를 운영하는 동시에 매주 금(金)요일은 2인 1조로"현장 골든벨 DAY"을 지정하여 소관 업무를 점검하고 있다.

현장 골든벨 운영을 통해 소관 분야별 이상 유무 및 특이 사항 발생 등을 천지동 공직자가 소통하며 사소한 민원 처리라도 발 빠르게 민원 처리를 통하여 방문하는 관광객과 거주하는 주민들을 위협하는 요소들을 사전에 제거하는 것이다. 열심히 일한 직원을 칭찬하고, 선한 영향력이 될 수 있는"best 현장 골든벨 사례" 선정으로 골든벨 종소리의 주인공을 찾아 포상 등 우선추천과 인센티브를 포함한 격려도 아끼지 않을 것이다.

삶의 질을 높이고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한 천지동 주민센터 공직자들의 땀 흘린 노력으로 그 어느 때보다 안전하고 소소한 일상의 행복 바이러스가 퍼지는 천지동이 될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대하며, 살랑살랑 기분 좋게 불어오는 봄바람에 모두의 마음속으로 골든벨의 종소리가 울려 퍼지길 두 손 모아 본다.

3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6월 25일 [화]

[출석부]
스타벅스 간편한 한끼 세트(HOT) (카페 아메리카노 T리얼 치즈 베이글) 농심 꿀꽈배기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간편한 한끼 세트(HOT) (카페 아메리카노 T리얼 치즈 베이글) 스타벅스 간편한 한끼 세트(HOT) (카페 아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