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송형곤 도의원 "학교 시설 공사 시 감리담당자 상시 상주해야"

국제뉴스 | 2023.11.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송형곤 도의원
송형곤 전남도의원

(전남=국제뉴스) 김성산 기자 = 전남도의회 송형곤 의원(고흥1·더불어민주당)은 2일 전라남도교육청 대강당에서 열린 교육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학교에서 발생하는 안전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학교 시설 공사 시 감리담당자가 상시적으로 상주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전라남도교육청에서는 건설공사 품질 향상과 부실시공 방지를 위해 건설공사 시민감리단을 운영하고 있으나 이미 시공이 끝난 부분에 대한 감리는 눈으로만 확인해야 하는 한계와 전남 전체 학교를 대상으로 시설 공사를 세밀하게 살피기에는 무리가 있으며 최근 전남 지역 학교에서 강당 붕괴로 교사와 학생이 다치는 등 시설물 안전관리에 대한 문제가 꾸준히 제기되고 있다.


송형곤 의원은 "학교에서 발생하는 안전 문제를 직원들이 책임지고 관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고 장기적으로는 안전 문제를 관리할 필요가 있다"며 "또한 앞으로 학교 시설 공사 시 감리담당자가 상시 상주해 시공 과정을 철저히 관리 하도록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황성환 전라남도교육청 부교육감은 "감리담당자를 배치할 용의가 있다"며 "감리담당자 상시 상주 등 문제가 개선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민영뉴스통신사 제뉴스/sskim2580@naver.com

2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5월 31일 [금]

[출석부]
컴포즈커피 아메리카노(Ice)(TAKE-OUT) 빼빼로
[포인트 경품]
컴포즈커피 아메리카노(Ice)(TAKE-OUT) 컴포즈커피 아메리카노(Ice)(TAKE-O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