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함안군, 지역 산불감시원 안전 전문교육 실시

국제언론인클럽 | 2022.03.1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함안군, 지역 산불감시원 안전 전문교육 실시


[국제언론인클럽=김경훈기자] 함안군은 15일 산인면 소재 산불대응센터에서 지역 산불감시원 31명을 대상으로 산불예방 및 진화 안전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지역산불감시원의 안전과 역량강화를 위해 실시된 이번 교육에서는 한국산불방지기술협회 전문 강사 2명을 초빙해 산불예방 및 안전한 진화에 관한 이론교육, 산불발생 행동요령 및 방어선 구축 등 실기교육, 산불종합 기계화 시스템 교육 등 다방면에 걸친 교육으로 지역감시원들의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지역산불감시원은 “이번 교육 과정에서 배운 이론과 실기 내용을 현장에서 발휘할 수 있는 기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함안군수는 이 날 교육현장을 방문해 산불감시원들을 격려하는 자리에서 “산불재난 대응 효과 극대화를 위해 산불 진화 인력에 대한 지속적인 안전교육과 훈련으로 전문성을 높이고 산불 피해 최소화에 만전을 다할 것”이라며 “산림을 보호하고 군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도록 안전한 산불예방 및 감시 활동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2 0
저작권자 ⓒ 국제언론인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2월 6일 [화]

[출석부]
GS25편의점 모바일 기프티콘 5,000원 조지아 캔커피
[포인트 경품]
GS25편의점 모바일 기프티콘 5,000원 GS25편의점 모바일 기프티콘 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