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괴산중학교, 대학생 교육기부 연극 협력 수업 진행

국제뉴스 | 2021.12.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교과 융합 협력 수업 모습.(제공=괴산증평교육지원청)교과융합협력수업모습.(제공=괴산증평교육지원청)

(괴산=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괴산군 괴산중학교(교장 신정안)는 11월 22일부터 12월 6일까지 총 3회에 걸쳐 대학생 교육 기부를 통해 교과 융합 협력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협력 수업은 국어 수업 중 연극과 매체 표현 단원과 진로 수업 중 자아 이해와 사회적 역량 탐색 단원을 융합해 진행한 수업으로 각기 과목별로 수업을 진행한 후 최종적으로 대학생 연극 연출 동아리 AM1257(수원과학대학교 연기영상과 동아리)의 연극놀이 수업이 진행되는 중이다.

수원과학대학교 연기영상과 동아리 AM1257은 연극 놀이를 통해 몸과 언어를 자유롭게 사용해 자신의 꿈을 표현해 보도록 하는 수업을 기획해 이번 협력 수업에 참여했다.

11월 22일 첫 시간에는 학생들이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몸을 사용해 표현하는 방법을 익혔고, 29일에는 표정과 화술 연습을 통해 다양한 감정을 표현해보는 수업이 진행됐다. 12월 6일 마지막 시간에는 상황극을 꾸며 즉흥적으로 연기를 해 보며 자신의 꿈을 몸으로 표현해보는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수업에 참여한 이산 학생은 "처음에는 어색했지만, 몸으로 표현하는 놀이를 하다보니 표현이 점차 자연스러워졌다"고 밝혔다.

AM1257 소속 대학생 이지영 씨는 "학생들이 수업에 집중하는 모습이 예뻤고, 잘 할 수 있는 일을 어린 학생들과 함께 나눌 수 있어 행복했다."고 교육활동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융합 수업을 함께 진행한박현수 교사는 "국어교과 중 연극 단원은 교사에게 전문성이 부족해 항상 뭔가 아쉬움이 남는 단원이었는데, 연극을 전공하는 대학생들이 연기 지도를 하는 모습을 보며 교사들도 많이 배우고 있다."라고 밝혔다.

괴산중학교 신정안 교장은 "수혜자로 참여한 학생들이 언젠가는 다시 교육 기부를 하는 선순환이 일어나면 좋겠다. 앞으로도 지역 사회, 인근 대학교와의 교류를 통해 교과서를 뛰어넘는 생생하고 다양한 교육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8월 10일 [수]

[출석부]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 너구리 큰사발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