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핀란드 리얼 산타클로스 화천산천어축제장 방문

국제뉴스 | 2019.12.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2019 화천산천어축제장을 방문한 핀란드 리얼 산타. 내달 10일 화천을 다시 방문한다.

(화천=국제뉴스) 최옥현 기자 = 핀란드 로바니에미시 산타마을의 '원조 산타클로스'가 접경지역 화천의 어린이들과 재회한다. 


화천군은 2020 화천산천어축제 기간인 내달 10일부터 12일까지, 사흘 간 핀란드 산타와 엘프가 화천을 방문한다고 12일 밝혔다. 


산타와 엘프는 체류 기간, 화천어린이도서관을 찾아 아이들과 기념촬영 시간을 갖고, 선물을 나눠준다. 


또 선등거리에서 열리는 '차 없는 거리'이벤트에서 루돌프 형상의 썰매 퍼레이드를 펼치며 가족단위 관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지난해 12월 화천읍에 산타우체국 대한민국 본점을 개국한 화천군은 이번 축제 기간 얼곰이성에 이동 산타우체국을 마련해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축제장을 찾는 리얼 산타와 엘프 역시 체류 기간에 이동 산타우체국을 방문해 전국 각지의 어린이들에게 희망과 사랑, 그리고 평화의 메시지를 전한다. 


화천군은 올해 처음으로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산타와 엘프도 선발해 축제장에 배치키로 했다. 


화려한 LED 조명으로 장식될 이동 우체국은 평일 및 일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금~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문을 연다.


내부에서는 산타에게 엽서쓰기 프로그램을 비롯해 기념품 판매장, 포토존 등이 운영된다.


한편, 화천군은 전국에서 산타우체국으로 배달된 산타편지 8,749통(지난해 7,455통)을 지난달 15일 핀란드 현지로 발송했다.


핀란드 산타의 답장은 크리스마스를 앞둔 12월20일을 전후해 도착할 예정이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산타 우편사업이 도입 4년 만에 성공적으로 자리를 잡았다"며 "이를 활용한 다양한 축제 홍보와 관광객 유치 전략을 구상하고 있다"고 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백파더] 도전! 토스트의 모든 것! 식빵 요린이 백서
#백파더 #초간단레시피 #요린이백서 #식빵 #토스트의모든것!요리에 관심이 없어도 간단 요리법으로 시도를 ...
‘하트시그널3’ 최종커플 김강열-...
하트시그널3의 최종 커플인 김강열, 박지현이 현재 연인이 아닌 ...
‘비밀의 숲’ 시즌2, 8월 15일부...
[한국스포츠경제=양지원 기자] 조승우, 배두나 주연의 tvN 새...
결혼 첫 기념일 인증하며 달콤한 ...
황바울 인스타그램 [한스경제=박창욱 기자] “그 동안 기념일...
제시, ‘눈누난나’ 챌린지 2400만...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제시(사진제공=피네이션)가수 제시(Jes...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8월 10일 [월]

[출석부]
빽다방 앗메리카노 (ICED)
[포인트경매]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