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광주 북구, 용봉동 패션의 거리 상점가 활성화 추진

국제뉴스 | 2019.10.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광주=국제뉴스) 류연선 기자 = 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가 용봉동에 위치한 패션의 거리 상점가 활성화에 나선다.


9일 북구에 따르면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인 '2019년 특성화 첫걸음시장 육성사업' 선정에 따른 국비 1억 3500만원을 포함해 총 사업비 2억 7000만원으로 오는 2020년 2월까지 용봉지구 패션의 거리 특성화 육성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특성화 첫걸음시장 육성사업'은 기초 역량을 갖춘 시장이나 상점가를 지원해 경쟁력을 제고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이에 북구는 △편리한 결제 △고객서비스 향상 △고객신뢰 형성 등 3대 서비스 혁신과 △상인회 역량 제고 △안전환경 조성 등 2대 역량강화를 추진한다.


먼저 이달까지 희망 상인에 한해 제로페이 가맹점 모집을 마친 후 제로페이 QR코드와 결제시스템을 구축하고 오는 11월 8일까지 제로페이, 온누리 모바일상품권 사용 활성화 홍보를 위해 매주 금요일 밤에 버스킹 공연을 진행한다.


또한 올해까지 점포 소개, 쇼핑 정보 안내, 온라인 쇼핑몰 등의 기능을 갖춘 쇼핑 홈페이지를 개발해 온라인 판매를 지원하고 패션의 거리 CI와 캐릭터 디자인을 통해 고객 확보에도 주력한다.


아울러 마케팅 교육, 선진지 벤치마킹, SNS 홍보 등을 실시해 상인들의 자생력을 높이고 자율방범소방대를 구성해 안전한 상점가를 조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북구는 침체된 상점가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특성화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사은행사, 길거리 패션쇼, 문화공연 등의 내용으로 '패션의 거리 가을축제 패션쇼'를 개최하고 11월 중에는 상인과 지역 주민, 고객 모두가 참여하는 행사인 '도란도란 행복나눔 가족 걷기대회'도 진행한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사진][O! SPORTS]치어리더 윤소은의 섹시한 '덤더럼(...
[OSEN=잠실, 곽영래 기자] 지난 2일 오후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2020 신한은행 SOL KBO리그' LG 트윈스와 ...
① 시작바이이명순, 로맨틱한 웨딩...
수줍은 신부의 완벽한 하루. Designed by C:ZACC BY LEE MYUNGSO...
UFC 랭킹 3위가 본 ‘은퇴설’ 존 ...
UFC 라이트헤비급 챔피언 존 존스(왼쪽)와 UFC 여성 밴텀급 랭...
예술이 된 패스축구… ‘K리그1 아...
5월 31일 ‘하나원큐 K리그1 2020’ 4라운드 인천 유나이티드 ...
진서연 전속계약, 김태리·이보영...
배우 진서연이 제이와이드컴퍼니와 전속계약을 맺었다. /사진=진...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6월 3일 [수]

[출석부]
CU 2천원권
[포인트경매]
맘스터치 싸이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