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광주시, 국립광주국악원 유치 협의체 본격 운영

국제뉴스 | 2019.10.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국립광주국악원 유치 협의체 회의 모습.ⓒ광주광역시

(광주=국제뉴스) 류연선 기자 = 광주광역시가 국립광주국악원 유치를 위한 행보에 본격 나섰다.


광주시는 민선7기 공약으로 국립광주국악원 건립을 추진해왔으며, 이를 위해 지난 4월 '국립광주국악원 유치 협의체'를 출범했다고 9일 밝혔다.


'국립광주국악원 유치 협의체'는 안숙선, 김성녀, 유영애, 한상일 선생 등 국악인부터 고려대, 한양대, 경인교육대, 한국교원대, 전남대 등 국악 관련학과 교수, 광주국악협회, 임방울국악진흥회, 지역 언론인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20여 명으로 구성됐다.


협의체는 출범 이후 국립광주국악원 건립 관련 의견을 제시하고 범시민서명운동에 참여하는 등 활동을 해왔으며, 8일에는 광주에서 모여 첫 회의를 개최하고 구체적인 활동 계획을 논의했다.


앞으로 협의체는 국립광주국악원 건립에 대한 시민 공감대 형성, 홍보활동 등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광주시는 지난해 한양대 김영운 교수 등이 참여한 가운데 국립광주국악원 유치를 위한 자문회의를 개최했으며 중앙부처, 국립국악원, 국회 방문 등 활동을 통해 올해 국립국악원 소속 국악원 건립 타당성 검토 기준 마련 연구 용역비 2억원을 확보한 바 있다.


박향 시 문화관광체육실장은 "광주는 명실상부 국악의 텃밭으로 인정받는 도시로, 사람 중심형 국악원의 새 모델 구축에 선도적인 역할을 할 적임지다"며 "국립광주국악원 유치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BJ 한미모, 여배우 A씨 성매매 알선 혐의 고발...마닐...
[OSEN=연휘선 기자] 레이싱걸 겸 BJ 한미모가 여자 영화배우 A 씨를 성매매 알선 등 혐의로 고발했다. 한미...
인천 백석초 교사 코로나19 확진…...
인천 백석초교 등교 중지 안내문[헤럴드경제(인천)=이홍석 기자]...
나이키, ‘조던 서울(JORDAN SEOUL...
[OSEN=우충원 기자] 나이키가 조던 브랜드의 전통적 가치를 현대...
'맛남의광장' 백종원, 목요 예능 1...
[OSEN=박판석 기자] SBS &lsquo맛남의 광장&rsquo이 청경채 농가...
다이아 정채연, 독보적 청량美로 ...
[헤럴드POP=이지선 기자]걸그룹 다이아 멤버 정채연과 아벤느가 ...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5월 29일 [금]

[출석부]
페레로로쉐
[포인트경매]
맘스터치 싸이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