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괴산군, 농산물가공아카데미 창업반 교육 스타트

국제뉴스 | 2019.10.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창업반 입교식 모습.(사진제공=괴산군청)

(괴산=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괴산군은 군 농업기술센터 미생물관에서 교육생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입교식을 갖고, 농산물가공아카데미 창업반 교육을 본격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창업반 교육은 식품가공 창업에 관해 자세히 배울 수 있는 과정으로, 오는 12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진행된다.


지난해부터 시작된 농산물가공아카데미는 내달 완공 예정인 농산물종합가공지원센터를 이용해 가공제품을 생산, 판매, 운영할 전문 농업인 육성을 위한 단계별(기초→심화→창업) 교육과정이다.


특히, 이번 창업반 교육에서는 농업인 가공창업을 위한 전반적인 교육은 물론 농업세무, 경영실무, 유통망확보 등 다양한 내용이 다뤄진다.


창업반 교육은 심화반을 이수한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이번 과정을 모두 수료한 교육생들에게는 농산물종합가공지원센터를 이용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소규모 가공창업에 관심 있는 농가가 점점 많아지고 있는 만큼 이번 창업반 교육은 식품가공을 희망하는 농가들의 가공능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농산물종합가공지원센터는 농산물가공 기반시설 구축을 통한 가공사업의 활성화를 꾀하고, 이를 통한 농외소득 향상을 위해 현재 괴산읍 서부리(면적 3657㎡)에 조성 중이며, 다음달 완공된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나이키, ‘조던 서울(JORDAN SEOUL)’ 오픈
[OSEN=우충원 기자] 나이키가 조던 브랜드의 전통적 가치를 현대적인 아름다움과 혁신으로 재설정해 세대를...
[POP이슈]"故종현·설리 언급 진심...
빈첸/사진=본사DB[헤럴드POP=천윤혜기자]래퍼 빈첸이 故종현과 ...
한미모가 고발한 여배우는? 유명 ...
[스타뉴스 문완식 기자] 한미모 /사진=MAXIM레이싱 모델 출신 인...
설인아, 핫핑크 립스틱..이게 바로...
[OSEN=김보라 기자] 배우 설인아의 독보적인 매력이 담긴 화보가...
[단독] 한미모 법률대리인 "피해자...
[OSEN=박판석 기자] BJ 한미모의 사건을 맡고 있는 임지석 변호...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5월 29일 [금]

[출석부]
페레로로쉐
[포인트경매]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권(온라인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