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경북전문대학교, 거듭되는 취업난 속의 피어나는 불꽃 전문사관양성과

국제뉴스 | 2019.10.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경북전문대학교, 전문 부사관 양성기관으로써 입지 확고히 다져

(영주=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경북전문대학교(최재혁 총장)는 '육군 가산 복무 지원금'을 받는 선발시험(구, 군 장학생)에서 39명의 합격자를 배출하였으며, 전문 부사관 양성기관으로써 입지를 확고히 다져나가고 있다.


지난 27일 육군본부가 발표한 '2019년 군 가산 복무 지원금을 받는 부사관' 최종 합격자 발표에서 경북전문대학교는 총 39명이 합격하였으며, 전문사관양성과 2학년 34명 (남 29명, 여 5명)이 합격했다고 밝혔다.


병과별로는 일반 보병 24명, 전차 승무 6명, 전차 정비 1명, 야전포병 2명, 로켓 포병 1명, 장비 운영 1명, 수송 1명, 방공무기 2명, 전투공병 1명 등 다양한 병과에서 합격생을 배출하였다.


합격생들은 유형에 따라 2학년 전액 장학금을 지원받고, 졸업 후 부사관 임관을 보장받게 되어 병역이행과 취업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다.


송준화 교수(전문사관양성과 학과장)는 "해가 거듭할수록 청년 취업난의 경쟁률이 높아지는 가운데 지속적으로 높은 합격률 덕분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개인별 특성을 고려한 교수와 학생 간의 현장 실무 중심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경북전문대학교 전문사관양성과는 지난 2006년 학과 개설 이후 부사관 임관에 대한 전국 최고 수준의 합격생을 배출하고 있으며, '육군 부사관 학군단(RNTC)'운영을 통해 우수 군 전문 인력 양성의 산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화보] 한봄, 블랙 앤 화이트 슈트핏으로 ...
©옐로우베리 , 임팩트크루 한봄이 의류브랜드 옐로우베리와 컨텐츠 브랜딩 임팩트크루가 공동으로 진...
쿠팡 직원과 대화 10분 만에 감염...
경기 수원에서 30대 여성이 쿠팡 부천 물류센터발 신종 코로나바...
"한강뷰 월세"..'나혼자산다' 박나...
[OSEN=김보라 기자] 개그우먼 박나래가 네 번째 이사를 마쳤다. ...
부산, 고3 학생 1명 확진…접촉자 ...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등교수업 시행 이후 부산에서 고3 ...
“G7정상회의 초청에 메르켈, ‘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AP][헤럴드경제] 앙겔라 메르켈 독...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5월 30일 [토]

[출석부]
도서랜덤
[포인트경매]
파리바게뜨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