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인천시 미추홀구,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

국제뉴스 | 2019.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인천=국제뉴스) 김흥수 기자 = 인천시 미추홀구청이 5만1천128필지(2019년1월1일기준)에 대한 개별공시지가를 지난달 31일 결정ㆍ공시했다.


개별공시지가는 국토교통부에서 공시한 표준지를 기준으로 개별토지의 특성을 표준지와 비교·산정 후 토지 소유자들의 의견청취를 거쳐 결정한다.


이는 재산세, 대부료 및 이용료 등 토지관련 조세와 부담금의 부과 기준, 이행강제금 산정, 복지행정 등 다양한 분야에 광범위하게 활용된다.


올해 미추홀구 전체필지 공시지가는 지난해보다 평균 4.27% 상승,  이는 인천시 전체 변동률 4.63%보다 다소 낮은 수준이다.


상승 원인으로는 원도심 및 인하대학교, 토지금고 인근지역의 도시형 생활주택, 고시원, 오피스텔 등 신축부지에 대한 수요 증가, 도화구역 도시개발사업 준공 등에 기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공시지가 기준이 가장 높은 곳은 관교동 15번지(인천터미널 748만원/㎡), 그 다음은 주안역 삼거리 인근 상업지역으로 나타났다.


구는 주민들의 열람 편의를 위해 토지소유자에게 개별공시지가 결정통지문을 발송한데 이어 구 홈페이지 및 부동산 공시가격알리미을 이용한 인터넷 열람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공시된 개별공시지가에 대해 이의가 있을 시 ‘개별공시지가 이의신청서’를 작성, 오는 7월1일까지 구 토지정보과를 방문하거나 우편(인천 미추홀구 독정이로 95(미추홀구청, 숭의동)) 또는 팩스(032-880-4866)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이의신청된 토지는 토지특성 및 가격균형 여부 등 적정성을 재확인하고, 감정평가사 검증 및 미추홀구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오는 7월31일 조정ㆍ공시한다.


개별공시지가 열람과 이의신청 관련 문의는 미추홀구 토지정보과(032-880-4235)로 하면 된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박신혜 “곱창 식당, 코로나19 때문에 어려워져”
(출처=tvN '바퀴달린 집' )박신혜 어머니가 제공한 곱창이 케이블 예능프로그램에 등장했다. 박신혜 어머니...
기안84 사과했지만… “여성, 귀여...
웹툰 작가 겸 방송인 기안84(본명 김희민·36)가 자신의 웹툰 ‘...
신정환, bj 철구와 합방 취소→9월...
원정도박으로 물의를 빚었던 신정환이 활동을 재개한다. 그는 유...
조항조 나이 몇이길래…조항조 “...
tvN '사랑의 콜센타' 캡처 [한스경제=박창욱 기자] 가수...
기안84 "부적절한 묘사 죄송" 사과...
기안84가 13일 오후 여혐 논란이 된 해당 웹툰에 공식 사과문을 ...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8월 14일 [금]

[출석부]
역전우동 옛날우동
[포인트경매]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