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용인대총장기 전국검도대회 4일 간의 대장정 성료

시사매거진 | 2024.07.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남고부단체전 우승팀인 광주서석고 선수단(사진_시사매거진)남고부단체전 우승팀인 광주서석고 선수단(사진_시사매거진)

[시사매거진 신혜영 기자] 충남 청양에서 개최된 용인대총장기 전국중·고등학교검도대회(이하 용인대총장기검도대회)가 4일 간의 열띤 경쟁을 펼치며 막을 내렸다.

남자 고등부 단체전에서는 이 대회 2번씩 우승경력이 있는 광주서석고와 인천서운고가 맞붙은 가운데 광주서석고가 2011년 이후 13년 만에 우승기를 찾아왔다.

광주서석고는 8강에서 지난해 우승팀인 서울성남고와 격전을 펼친 가운데 4강에서 경기도 강팀인 퇴계원고를 이기고 결승에 진출했다. 결승에서 만난 인천서운고와의 경기에서는 초반에 팽팽한 접전을 벌이며 결국 우승을 차지했다.

여고부단체전 우승팀인 경기과천고 선수단(사진_시사매거진)여고부단체전 우승팀인 경기과천고 선수단(사진_시사매거진)

또 여자부에서는 여자부는 경기 과천고가 우승하면서 이 대회 6번째 우승을 차지했다. 과천고는 2019년 우승 이후 5년 만에 우승기를 찾아왔다.

고등부 개인전에서 남고부는 경기 광명고의 김상윤 선수와 여고부는 울산 중앙고의 진소형 선수가 우승을 차지했다. 김상윤 선수는 지난 2월 개최된 전국검도왕대회에서 고등부 검도왕에 이어 올해 2연패를 기록하고 있다. 진소형 선수는 2년 전 용인대총장기 중등부에서 개인전 우승을 차지한 후 고등부에서도 우승하는 성적을 거두었다.

남고부 개인전 입상자들(우로부터 김상윤, 임준성, 이성종, 김재희 선수(사진_시사매거진)남고부 개인전 입상자들(우로부터 김상윤, 임준성, 이성종, 김재희 선수(사진_시사매거진)

한편, 대부분의 학교팀들은 하계훈련에 돌입한다. 검도는 더운 여름 모서훈련과 추운 겨울에 수련하는 모한훈련이 전통적으로 수련과정에 있다. 이 대회를 끝으로 올 상반기 학생검도대회가 종료되고 오는 8월 8,15검도대회를 시작으로 하반기 검도대회가 시작된다.

여고부 개인전 입상자들(우측부터 진소형, 원지영, 권선우, 배명원 선수(사진_시사매거진)여고부 개인전 입상자들(우측부터 진소형, 원지영, 권선우, 배명원 선수(사진_시사매거진)

제27회 용인대총장기 전국중·고검도대회 고등부 결과

▲ 개인전

남고부?| 1위 김상윤(경기 광명고) 2위 임준성(서운고) 3위 이성종(과천고), 김재희(인천고)

여고부?| 1위 진소형(울산 중앙고) 2위 원지영(충북공고) 3위 배명원(과천고), 권선우(과천고)

▲ 단체전

남고부?| 1위 광주서석고 2위 인천서운고 3위 경남김해영운고, 경기 퇴계원고

여고부?| 1위 경기과천고A, 2위 경기과천고B, 3위 경기 퇴계원고, 충북공고

4 0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스포츠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7월 21일 [일]

[출석부]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