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피겨 국가대표, 전지훈련 명단 재조명...참가선수는?

국제뉴스 | 2024.06.2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대한빙상경기연맹 로고
대한빙상경기연맹 로고

지난달 해외 전지훈련 기간 중 숙소에서 술을 마셨던 피겨 스케이팅 여자 싱글 간판선수가 이성 후배에게 성적 가해까지 한 것으로 드러났다.

21일 SBS 보도에 따르면 대한빙상경기연맹은 지난 19일 스포츠공정위원회를 열어 여자 싱글 국가대표 선수 A에게 미성년자인 이성 후배 C 선수를 성추행한 혐의 등으로 3년 자격 정지의 중징계를 내렸다.

또 다른 동료 선수 B에게는 성적 불쾌감을 주는 불법 촬영을 한 혐의 등으로 1년 자격 정지 징계를 결정했다.

A 선수와 B 선수는 지난달 15∼28일 이탈리아 바레세에서 진행된 피겨 국가대표 전지훈련 기간 숙소에서 음주한 사실이 발각된 바 있다.

징계가 그대로 확정되면 A, B 두 선수 모두 해당 기간 동안 국가대표는 물론 선수 자격 자체가 정지된다. 특히 A 선수의 경우는 2026년 밀라노 동계올림픽에도 출전할 수 없게 된다.

한편 C 선수에게는 이성 선수 숙소에 방문한 것이 강화 훈련 규정 위반이라고 판단해 견책 징계를 내렸다.

선수들은 공식적으로 징계 결정서를 받는 날로부터 7일 이내에 대한체육회에 재심을 청구할 수 있다.

다음은 피겨 국가대표 이탈리아 전지훈련 명단이다.

이해인(고려대), 권민솔(목동중), 유영(경희대), 김유성, 김유재(이상 평촌중), 윤서진(한광고), 남자 싱글 이재근(수리고), 이시형(고려대), 서민규(경신고), 김현겸(한광고) 10명이 참가했다.

57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스포츠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7월 23일 [화]

[출석부]
컴포즈커피 1만원권 홈런볼
[포인트 경품]
컴포즈커피 1만원권 컴포즈커피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