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제21회 계명대학교 총장배 전국 태권도대회 개최

시사매거진 | 2024.05.3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시사매거진 박기만 기자] 계명대학교(총장 신일희)와 대한태권도협회(회장 양진방)가 주최하고 계명대학교 코리아센터가 주관한 제21회 계명대학교 총장배 전국 태권도대회가 5월 26일(일)부터 6월 2일(일)까지 8일간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도시 영주 국민체육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경상북도태권도협회 이성우 회장이 축사하고 있다. (사진_계명대학교)경상북도태권도협회 이성우 회장이 축사하고 있다. (사진_계명대학교)

이번 대회는 1부(2024년 대한태권도협회 선수등록을 필한 자)와 2부(대한태권도협회에 등록된 태권도장 유급자 및 유단자)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품새와 격파 종목에 참가한 선수들은 그동안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1부(2024. 5. 26.(일) ~ 31.(금)/6일간)와 2부(2024. 6. 1.(토) ~ 2.(일)/2일간)에서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했다.

첫째 날 품새 경기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계명대학교첫째 날 품새 경기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_계명대학교)

대회장인 신일희(계명대학교 총장)와 양진방(대한태권도협회 회장)은 대회사와 격려사를 통해 "태권도에 대한 열정은 선수 자신은 물론이고 태권도의 앞날에도 밝은 빛을 비추는 큰 빛이 될 것"이라고 했다. 이어 "품새, 격파가 함께 펼쳐지는 이번 대회는 태권도 한마당으로서, 대한민국 태권도의 밝은 내일을 짊어졌다는 자부심을 부풀리며 그 길을 개척하는 데 앞장서기를 바란다"며 선수들을 격려했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청정자연 소백산을 배경으로 선비정신이 살아 숨 쉬는 영주에서 제21회 계명대학교 총장배 전국 태권도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며 신일희?계명대학교 총장을 비롯해?대회 관계자들에게도 감사를 전했다.

그 외에도 영주시체육회 김경준 회장, 영주시의회 심재연 의장, 경상북도태권도협회 이성우 회장, 대구광역시태권도협회 안종수 회장은 태권도대회에 참가하는 것은 단순히 승리를 쟁취하는 것 이상의 의미가 있다며, 오늘의 열정과 땀방울이 우리나라 태권도 발전에 이바지하는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며 축사를 갈음했다.

이번 대회는 영주시와 영주시의회, 영주시 체육회가 후원했다.

1 0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스포츠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6월 22일 [토]

[출석부]
미스터피자 포테이토R+콜라1.25 포스틱
[포인트 경품]
미스터피자 포테이토R+콜라1.25 미스터피자 포테이토R+콜라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