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수원삼성 U-18 모경빈, 김민우 바이에른 뮌헨 월드스쿼드에 선발

포커스투데이 | 2024.05.3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사진제겅=수원삼성, 사진 좌측부터 모경빈, 김민우 선수

수원삼성?U-18 소속?모경빈, 김민우 선수가 세계적인 명문구단인 바이에른 뮌헨의 '바이에른 뮌헨 월드스쿼드 2024' 에 동시 선발되었다.??

바이에른 뮌헨 월드스쿼드는 바이에른 뮌헨이 세계 각국의 우수 유소년 선수를 발굴하고 국제 무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2021년부터 전 세계에서 진행하고 있는 선수 육성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본 프로그램에는 세계 각국에서 9,300명의 선수가 지원했으며 바이에른 뮌헨 구단이 직접 진행한 엄정한 심사를 통해 최고의 유망주 23명이 선발되었다. 수원삼성은 0.2%의 확률을 뚫고 모경빈, 김민우 선수를 동시 배출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실상부한 유스 명문으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 번 재확인했다.

월드스쿼드에 선발된 모경빈 선수는 187cm 탄탄한 신체조건을 바탕으로 한 제공권이 우수한 수비수이며 현대 축구에서 요구하는 빌드업 능력이 강점이다. 김민우 선수는 왕성한 활동량과 헌신적인 플레이가 돋보이는 미드필더로 침투패스 능력과 슈팅이 장점이다.

두 선수는 6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달 동안 독일과 미국에서 진행되는 훈련 프로그램에 참가하며 분데스리가의 바이에른 뮌헨, 아우크스부르크, MLS의 LA FC, DC 유나이티드 유스팀 등과 시합을 진행할 예정이다.

바이에른 뮌헨 월드스쿼드 2024는 네덜란드 국가대표팀 출신의 로이 마카이 감독이 지도하며 한 달 간의 여정은 다큐멘터리로 제작되어 바이에른 뮌헨 유튜브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0 0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스포츠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6월 22일 [토]

[출석부]
미스터피자 포테이토R+콜라1.25 포스틱
[포인트 경품]
미스터피자 포테이토R+콜라1.25 미스터피자 포테이토R+콜라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