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대한산악연맹, 제15회 고미영컵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 대회 개최

한스경제 | 2024.05.2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제14회 고미영컵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 대회 모습. /대한산악연맹 제공
제14회 고미영컵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 대회 모습. /대한산악연맹 제공

[한스경제=김성진 기자]대한산악연맹이 오는 6월 1일부터 2일까지 양일간 전북 군산클라이밍센터에서 제15회 고미영컵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대한산악연맹이 주최하고 전라북도산악연맹이 주관하고 코오롱스포츠, 신한금융그룹, 클라임코리아가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체육회,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기관으로 참여하며, 부토라와 산악인 고미영 기념회가 협찬한다. 특히,15년째 코오롱스포츠의 후원으로 고미영컵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남녀주니어 및 유스 A·B·C로 나뉘어 리드 경기(남녀 주니어, 유스 A·B·C)와 스피드, 볼더링 경기(남녀 주니어, 유스 A·B)로 진행된다.

대회 첫날인 6월 1일에는 남자 볼더 예선·결승, 여자 리드 예선·결승, 남녀 스피드 예선·결승이 진행된다. 두번째 날인 6월 2일에는 여자 볼더 예선·결승, 남자 리드 예선·결승이 진행되고 시상식으로 대회가 종료된다.

제15회 고미영컵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 대회는 2024년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 국가대표 선발전을 겸해 진행된다. 이전 고미영컵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에서 입상한 선수들은 현재 성인 국가대표로서 활동하고 있다.

현재 2024 파리 올림픽 본선 진출에 가까워진 서채현과 이도현이 대표적인 고미영컵 입상자다.

0 0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스포츠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6월 22일 [토]

[출석부]
미스터피자 포테이토R+콜라1.25 포스틱
[포인트 경품]
미스터피자 포테이토R+콜라1.25 미스터피자 포테이토R+콜라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