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김호·김학범·서정원 떠올린 김두현 신임 감독 "경험 잘 전달하겠다"

한스경제 | 2024.05.2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김두현 감독. /전북 현대 제공
김두현 감독. /전북 현대 제공

[한스경제=박종민 기자]프로축구 K리그1(1부) 전북 현대의 새 사령탑김두현 신임 감독이 김호, 김학범, 서정원 등 옛 감독들을 떠올렸다.

김두현 전북 신임 감독은 29일 오후 강원 춘천시 더잭슨나인스호텔에서 열린 취임 기자회견에서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구단 발전을 약속했다. 그는 장기적으로전북이란 팀이해외 진출의 교두보 역할을 하는 팀이 되는 걸 바라고 있다.

김두현 감독은 "축구는 물론 인생의 시야를 넓힌다는 점에서 해외 진출을 적극 권유한다. 해외 진출을 장려하고국가대표를 가장 많이 배출하는 팀이 선수들에게 가장 메리트가 있다"고 말했다.

김두현 감독은 여태까지 축구 인생에서 영감을 줬던 감독들에 대해 회상했다. 김두현 감독은"그동안 만났던 모든 감독님들께 영감을 받았다. 김호 전 수원 감독님께는 선수 육성과 중원의 중요성을 배웠고,김학범 감독님께는 팀을 구성하는 방법을 배웠다. 서정원, 이임생 감독님이 선수들과관계를 쌓는 모습을 옆에서 지켜보기도 했다. 경험이 몸에 축적됐기 때문에 선수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그는 필요한 리더십과 관련해선 "카멜레온 같은 리더십이다. 환경에 따라 다양한 의견을 받아들이는 모습이 필요할 것이다"라고 언급했다.

김두현 감독이 이끄는 전북은이날 오후 7시 30분 춘천송암스포츠타운에서 강원FC를 상대로 원정 경기를 벌인다. 김두현 감독이 데뷔전 승리를 일궈낼 수 있을지 주목된다.

2 0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스포츠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6월 22일 [토]

[출석부]
신세계상품권 2만원 포스틱
[포인트 경품]
신세계상품권 2만원 신세계상품권 2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