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대구FC, 린가드 복귀 FC서울 꺾고 K리그 시즌 첫 연승

한스경제 | 2024.05.1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대구FC 박용희(30번).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대구FC 박용희(30번).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상암=한스경제 박종민 기자]프로축구 K리그1(1부) 대구FC가 잉글랜드 국가대표 출신 제시 린가드를 공격 선봉에 내세운 FC서울을 꺾고 시즌 첫 2연승을 질주했다.

대구는 19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서울과 하나은행 K리그1 2024 13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상대 최준의 자책골과 박용희의 쐐기 골을 엮어 2-1승리를 거뒀다. 대구는 3승 5무 5패 승점 14가 되면서 중위권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 반면 서울은 4승 3무 6패 승점 15로 중위권에 머물렀다.

양팀은 이날 모두 2연승에 도전했다. 경기 전 양 팀 감독들의 화두는 복귀한 린가드의 선발 출전이었다.

김기동 서울 감독은 공격 선봉에 린가드를 배치했다. 린가드는 K리그 데뷔 이후 첫 선발 출전이자, 지난 3월16일 제주 유나이티드와 3라운드 홈 경기 이후 약 2개월 만의 복귀였다. 김 감독은 "린가드는 몸 상태가 100%는 아니다. 연습 경기도 30분 밖에 소화하지 못했다. 후반전에 넣을까 했지만 오히려 템포를 따라가지 못하면 다시 교체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선발로 내보낸다"고 털어놨다. 박창현 대구 감독은 "세징야가 린가드를 가르쳐줄 수 있을지, 반대가 될지 결과는 나와봐야 한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양 팀은 전반전에서 탐색전을 벌였다. 경기 초반인 전반 12분 대구 세징야가 슈팅을 하자 3분 후 서울도 기성용의 슈팅으로 응수했다. 장군멍군이었다. 대구 김진혁(전반 19분)이 슈팅을 하면 서울은 일류첸코(전반 25분)의 슈팅으로 다시 받아 쳤다. 대구 수비진은 린가드의 움직임을 꽤 틀어 막았다. 상대 린가드는 완전하지 않은 몸 상태를 의식한 듯 페이스를 조절하다가 간간이 돌파하며 좌우 선수들에게 공을 내주곤 했다.

FC서울 제시 린가드(왼쪽).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FC서울 제시 린가드(왼쪽).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소득 없이 0-0으로 전반을 마친 대구는 후반 시작과 함께 달려 들어오던 상대 린가드에게 득점 기회를 내줄 뻔 했다. 다행히 골키퍼 오승훈은 공이 린가드 발끝에 가는 걸 원천 차단했다. 대구는 이후 공격의 강도를 높였다. 그러자 상대 실책도 나왔다. 대구는 후반 11분 상대 최준의 자책골로 1-0 리드를 가져갔다. 대구는 후반 17분 기성용에게 슈팅을 허용했지만 다행히 실점하지 않았다. 팔로세비치를 투입하는 등 서울의 파상공세는 이어졌지만 대구는 잘 막아냈다.

오히려 날카로운 공격으로 맞불 작전을 폈다. 김영준과 고재현을 투입하더니 1분 만에 추가 골을 만들었다. 대구는 후반 24분 박용희가 추가 골을 기록하면서 승기를 잡았다. 대구는 이후 후반 추가 시간 3분 상대 일류첸코에게 실점했지만 승부에는 지장을 받지 않았다.결국 경기는 대구의 1골 차 승리로 끝이 났다.

한편 경기장에 입장한 관중 2만7365명 중 상당수를 차지한 서울 서포터즈는 앞서12일 인천 유나이티드와 경기에서 관중을 도발하는 세리모니를 했다는 이유로 한국프로축구연맹으로부터 700만 원의 제재금 징계를 받은 골키퍼 백종범을 향해 열렬한 응원을 보냈다. 백종범은 대구전 후반 31분 옐로 카드를 받았지만 팬들은 백종범을 감쌌다. 현장에선 '연맹 저 마음에 안 들죠?', '희한한 징계 곤란해' 등 백종범을 향한 프로축구연맹의 징계 결정을 비판하는 걸개들이 여럿 보였다.

같은 시각 춘천에서 열린 경기에선 홈팀 강원FC가 울산 HD를 1-0으로 제압했다. 전북 현대는 광주FC를 3-0으로 물리쳤다.

8 0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스포츠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6월 17일 [월]

[출석부]
GS25 모바일 금액 상품권2만원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포인트 경품]
GS25 모바일 금액 상품권2만원 GS25 모바일 금액 상품권2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