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U23 대표팀, 아시안컵 B조 1위 놓고 격돌

포커스투데이 | 2024.04.2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중국과의 경기에 선발 출전한 올림픽대표팀 11명의 모습. 사진=대한축구협회

U23 아시안컵 축구 한일전이 22일 펼쳐진다.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올림픽대표팀은 22일 카타르 도하의 자심 빈 하마드 스타디움에서 일본과 조별리그 최종전을 벌인다.?

한국축구 올림픽대표팀은 1차전 아랍에미리트(UAE)경기 1대0 승, 2차전 중국 경기 2대0 승, 2연승으로 대회 8강에 올랐다.

현재 승점(6점)과 골득실(+3) 및 다득점(3득점)까지 같은 한국과 일본은 최종전에서 순위가 가려진다.

일본과의 한일전은 자존심 싸움이다.

올림픽대표팀은 U-23 아시안컵에서 일본, 아랍에미리트(UAE), 중국과 함께 B조에 속했다. 모두 쉽지 않은 상대들이다.

특히 한국은 2022년에 열린 U-23 아시안컵 8강전에서 일본에 0-3으로 완패한 쓰라린 기억이 있다.

그래서일까? 이번 대회에 임하는 선수들의 각오는 단단했고 또 간절했다. '2024 AFC U-23 아시안컵에서 기대하는 대한민국 대표팀의 성적'을 묻는 질문에 응답자 전원이 우승이라고 답했다.

또 '2024 AFC U-23 아시안컵 조별리그에서 가장 이기고 싶은 상대'를 묻는 질문에는 마찬가지로 응답자 전원이 일본을 꼽았다. 지난 대회에서 일본에 패하며 구겨졌던 자존심을 회복하고 다시 아시아 축구의 정상에 올라서겠다는 선수들의 각오가 답변에 그대로 묻어 나왔다.

대표팀 상당수는 일본이 우리의 숙적이기에 반드시 이겨야 한다고 했다. WAFF U-23 챔피언십 결승전에서 맹활약했던 골키퍼 김정훈(전북현대)은 "한일전이기 때문에 다른 말이 필요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고 같은 대회 결승전에서 골을 터뜨린 이영준(김천상무)은 "어느 팀보다 (일본을) 가장 이기고 싶다. 한 번도 못 붙어봤기에 꼭 이기고 싶다"는 다부진 목표를 밝혔다. 신송훈(충남아산) 역시 "우리나라는 어느 경기보다 한일전의 중요성과 상징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이기고 싶다)"라고 대답했다.

기량이 좋은 일본 선수들과 맞붙어 승리한다는 것에 큰 의미를 두는 의견도 있다. 최근 들어 한국축구는 일본과의 맞대결에서 좋지 않은 성적표를 받고 있다.

U-23 아시안컵이 반전의 열쇠가 될 수 있다.

김민우(뒤셀도르프, 독일)는 "개인적인 생각으로 일본은 (같은 조에 속한 UAE, 중국보다) 앞선 나라라고 생각한다. 그만큼 (우리에게) 중요한 경기"라고 이야기했다.

서명관(부천FC1995)은 "한일전이라는 의미도 크지만 좋은 퀄리티를 가진 팀을 이기고 싶다"는 각오를 표현했고 백상훈(FC서울)은 "일본 선수들의 수준이 높아 한 번 부딪혀보고 싶다", 황재원(대구FC)은 "우리 조에서 가장 강력한 팀으로 예상되기에 지고 싶지 않다"는 대답을 내놨다.

8강 진출을 조기 확정 지은 황선홍호, 이제는 조 1위를 위해 일본을 만난다. 2024 AFC U-23 아시안컵 조별리그 3차전 한국 대 일본 경기일정 및 생중계방송채널은 22일 밤 10시 tvN, tvN SPORTS, 쿠팡플레이에서 시청할 수 있다.

한편, 2024 AFC U-23 아시안컵은 올해 여름에 열리는 파리올림픽 아시아 지역 최종예선을 겸하는 대회다.

이 대회에서 상위 세 팀 안에 들어야 올림픽 본선 직행 티켓을 따낼 수 있다. 4위는 아프리카 예선 4위 팀과 플레이오프를 치러 본선 진출 여부를 가려야 한다.

6 0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스포츠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5월 20일 [월]

[출석부]
GS칼텍스주유쿠폰20,000원 농심 고구마깡
[포인트 경품]
GS칼텍스주유쿠폰20,000원 GS칼텍스주유쿠폰2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