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대한체육회, 한층 개선된 2024 전국생활체육대축전

국제뉴스 | 2024.04.2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4월25일(목)부터28일(일)까지 울산광역시 일원에서 열리는'2024전국생활체육대축전(이하'대축전')'을 대폭 개선·운영하여 전국 생활체육 동호인을 위한 최상의 축제로 만들 예정이다.

이번 대축전부터는 전국체육대회 참가 시스템과 동일한 시스템으로 참가 신청을 진행했다.특히 체육정보시스템과 연계하여 참가 신청을 진행함으로써 선수 정보 오입력 및 비등록 선수 참가 문제가 사라졌고,각 종목별 대회요강,참가 인원제한 등이 자동으로 반영되어 중앙종목단체 업무 효율이 향상되었다.

또한'체육인 전자지갑'의 도입으로 대회 참가 선수단 및 관계자들이 모바일로ID카드를 발급받아, QR코드를 통한 검증으로 신뢰성 및 검증성이 강화될 예정이다.

아울러,참가자 전원에게는 대한체육회,팀코리아,스포츠7330,울산 대축전 로고 등이 그려진 네임택이 제공된다.네임택에는 대회 홈페이지, ID카드 전자지갑의QR코드가 삽입되어 있어 대회 정보 접근에 대한 편의성을 더했다.

대한체육회와 울산광역시는2024년3월15일부로 시행되는 국민체육진흥법 개정사항(체육 행사 개최 시 안전관리조치)에 맞는 안전한 대축전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지난4월5일에 대한체육회,시도체육회 및 회원종목단체 임직원200여 명을 대상으로 스포츠안전교육을 실시하였으며, 4월18일에는17개 시도체육회와41개 회원종목단체에'2024전국생활체육대축전 안전관리 매뉴얼'을 배포하였다.

또한 울산광역시는23일,배포된 안전매뉴얼을 통해 종목별 안전관리자들을 대상으로 안전관리요령,응급시대처방안,보고체계,안전점검 등 집중적인 안전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스포츠안전재단의 스포츠행사 안전점검 서비스를 통해1만여 명 이상이 밀집하는 개회식에서 집중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처럼 대한체육회와 울산광역시는 시도체육회 및 회원종목단체와 적극 협력하여 동호인들이 안전한 환경 속에서 대회를 무사히 치를 수 있도록 안전 관리에 총력을 다하고자 한다.

5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스포츠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5월 30일 [목]

[출석부]
롯데리아	치킨풀팩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치킨풀팩 롯데리아 치킨풀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