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TV·연예

배우 김태리, 전 세계에 한복 매력 알린다

탐사일보 | 2024.06.2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연합뉴스 사진제공

[탐사일보=차윤경기자]? 배우 김태리 씨가 '한복 분야 한류 연계 협업콘텐츠 기획?개발' 사업에 참여해 한복업체 4곳과 함께 전 세계에 한복의 매력을 알린다.

올해?5회 차를 맞은 '한복 분야 한류 연계 협업콘텐츠 기획?개발' 사업은 영향력?있는 한류 예술인들과 협업하여 한복의 매력을 국제사회에 알리고 역량 있는 한복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돕는?사업이다.?문화체육관광부(장관?유인촌,?이하 문체부)는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원장 장동광,?이하?공진원)과?함께 이번 사업의 한류 예술인을 배우 김태리 씨로 선정하고 김태리 씨와?함께 한복 상품을 기획·개발할 한복업체?4곳을?6월?24일(월)부터?7월?8일(월)까지 공모한다.

2023년에는 배우이자 가수인 수지 씨가, 2022년에는 세계적 스포츠?스타이자 전 피겨스케이트 선수 김연아 씨가 한류 예술인으로서 전 세계에?한복의 아름다움을 알렸다.?올해는 배우 김태리 씨가 한복 브랜드와 협업해?한복 디자인 기획과 개발에 참여한다.?이번 사업을 통해 개발한 한복 디자인은?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 영상 등 다양한 기획 홍보를 통해 전 세계인에게 공개할 계획이다.

한복 분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에서는 전문성,?차별성,?구현성, 기대효과 등을 심사해 총 4개 업체를 선정한다. 선정된 업체는 배우 김태리를 모티브로 하여 업체당 8벌의 한복 디자인을 선보일?예정이다.?공모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문체부(https://www.mcst.go.kr)와?공진원(https://www.kcdf.or.kr)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 이해돈 문화정책관은 "최근 한복문화에 대한 외국인들의 관심이?커지면서 방한 관광객들이 경복궁과 광화문 일대에서 한복문화를 체험하는?것이 하나의 놀이문화로 자리 잡았다."라며, "한류 예술인과 한복업체가?함께 개발한 한복 콘텐츠를 통해 한복의 아름다움과 고유한 매력이 전 세계로 더욱 뻗어나갈 수 있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16 0
저작권자 ⓒ 탐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TV·연예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7월 23일 [화]

[출석부]
컴포즈커피 1만원권 홈런볼
[포인트 경품]
컴포즈커피 1만원권 컴포즈커피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