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TV·연예

방시혁, 민희진 갈등?…"하이브, 어도어 경영진 감사권 발동"

한스경제 | 2024.04.2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하이브 사옥.하이브 사옥.

[한스경제=양미정 기자] 엔터기업 하이브(의장 방시혁)가 그룹 '뉴진스(NewJeans)'를 발굴한자회사 어도어(대표 민희진) 경영진에 대한 감사권을 발동했다.하이브는 확보된 전산자산 등을 토대로 필요시 법적 조치에 나설 방침이다.

세계일보에 따르면 하이브는 22일 민희진 어도어 대표와 부대표인 A씨 등에 대한 감사에 착수했다. 하이브 감사팀 소속 인력 등은 이날 오전 어도어 경영진 업무구역을 찾아 회사 전산자산 회수와 대면 진술 확보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보도에 의하면 이들은 투자자를 유치하기 위해 대외비인 계약서 등을 유출하는가 하면, 하이브가 보유 중인 어도어의 주식을 팔도록 유도하기 위한 방안 등을 논의해오다 하이브 사내 감사에 포착된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 어도어의 지분은 하이브가 80% 보유하고 있고 나머지 20%는 민 대표 등 어도어 경영진이 보유 중이다.

업계 관계자는 "A씨가 직위를 이용해 하이브 내부 정보를 대거 어도어에 넘겼다"며
"공인회계사 출신인 A씨는 하이브 재무부서에서 IR을 담당하면서 하이브의 상장 업무 등을 수행하다 올 초 어도어로 적을 옮겼다"고 밝혔다.

이어 "A씨는 하이브에 재직할 당시부터 어도어 독립에 필요한 비공개 문서, 영업비밀 등을 어도어 측에 넘겨준 것으로 의심받고 있다"며 "그는 어도어 내부에서'민희진의 오른팔'로 불린다"고 덧붙였다.

3 0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TV·연예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5월 30일 [목]

[출석부]
GS25편의점 모바일 기프티콘 5,000원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GS25편의점 모바일 기프티콘 5,000원 GS25편의점 모바일 기프티콘 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