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TV·연예

첫방 '간택', 진세연 죽음→김민규 부활..격정 전개에 최고시청률 3.3%

OSEN | 2019.12.1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OSEN=심언경 기자] ‘간택’이 첫 방송부터 격정적인 엔딩으로, 웰메이드 사극 탄생을 예감케 했다.


지난 14일 첫 방송된 TV CHOSUN 특별기획 드라마 ‘간택-여인들의 전쟁’(연출 김정민, 극본 최수미, 이하 ‘간택’)에서는 국혼 행렬을 습격한 괴한들의 총격으로 삶이 격변한 다섯 인물, 진세연-김민규-도상우-이열음-이시언이 ‘왕실 한복판’으로 모이게 되면서 핏빛 조선에 몰아칠 파란을 예고했다. 이날 방송은 2.7%(이하 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 돌파, 분당 최고 3.3%까지 치솟으며 호기로운 시발점을 끊었다. 


강은보는 동업자 왈로부터 왕과 왕비를 죽인 총이 하필 자신이 운영하는 비밀스러운 정보 거래 상점 ‘부용객주’에서 이름 모를 객에게 팔아넘긴 물건이라는 사실을 알고 기함했다.


강은보는 곧 왕을 죽인 것은 아무래도 ‘간택’에서 탈락된 안동 김씨 가문의 수장 김만찬(손병호)이나 풍양 조씨 가문의 수장 조흥견(이재용)일 것이라 추측했다. 뒤이어 ‘왕을 죽인 자’에 대한 정보를 알아내면 큰돈을 벌 수 있을 것이라는 어마어마한 포부를 품고 수종 무녀라는 신분을 십분 활용해 어둠으로 가득 찬 왕실에 숨어들었다. 


하지만 강은보가 왕의 머리에 박힌 탄환을 찾아내 총을 쏜 자의 정보를 얻고자 이경의 시신에 손을 댄 순간, 죽은 줄 알았던 이경의 손끝이 움찔거리더니 강은보의 손을 낚아채며 벼락같이 눈을 뜬 것. 심지어 부활한 이경은 강은보를 제압한 뒤 정체를 물었고, 기겁하던 강은보는 있는 힘껏 들이받은 후 겨우 도망쳐 달아났다.


결국 ‘왕의 부활’로 인해 파란의 조정은 다시 한 번 뒤집어졌고, 기적적으로 다시 숨을 쉬게 된 이경은 왕비 강은기의 시신을 마주하고 통한의 울음을 터트렸다. 더욱이 차기 왕으로 수렴청정이 가능한 일자무식 보부상 이재화가 대궐로 불려오게 되면서 궁 안에는 ‘왕이 두 명’인 초유의 사태가 펼쳐진 터. 


조선의 주류 세력 김만찬과 조흥견이 ‘왕’을 누구로 세울 것인지 한껏 힘겨루기를 하는 가운데, 조흥견이 묘수를 내어 ‘이경이 천군이 되실 운명이라 살아난 것이다’라고 조언하면서 대왕대비(정애리)의 마음을 흔들었다. 이어 ‘주역’의 문구를 인용해 ‘부정이 탄 혼례라 사단이 벌어진 것이니 왕비 일가에게 책임을 물어 민심을 안정시키라’고 조언했다. 할 수 없이 대왕대비는 왕비 일가를 ‘대역죄인’으로 몰아 강은기 일족을 잡아들이라는 명을 내렸다.


왕의 소생을 목격하고 놀라 궁에서 뛰어나오던 강은보는 누군가에게 납치당했고 눈을 뜨자 자신의 아버지를 알고 있다는 대제학 백자용(업효섭)을 마주하게 됐다. 강은보는 놀랐지만 기억을 잃은 뒤 늘 궁금했던 가족을 찾을 수 있다는 희망에 용기를 내어 백자용을 따라나섰다. 


강은보가 아버지 강이수(이기영)를 만나려는 찰나, 조정에서 들이닥친 군사들이 강이수를 압송해갔고 강은보는 형장으로 끌려가는 강이수와 눈이 마주치자 갑자기 차오르는 눈물에 당황했다. 과연 괴한들의 총격으로 궁을 향해 모이게 된 다섯 인물에게 어떤 일이 벌어질 것인지 궁금증을 폭증시켰다.


‘간택’은 군더더기 없는 전개 속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강렬한 몰입을 끌어냈다. 현재와 과거를 오가며 기발하게 뻗어 나가는 이야기에 감정을 어루만지는 능수능란한 미장센이 더해지며 신선하면서도 완성도 높은 극이 탄생된 것. 더욱이 진세연의 탄탄한 연기력, 김민규의 섬세한 감성, 도상우의 사투리 연기 변신, 이열음의 순수한 열연, 이시언의 팔색조 연기가 더해지면서 눈을 뗄 수 없는 매력을 선사했다.


한편 ‘간택’은 매주 토, 일 오후 10시 50분에 방송된다. /notglasses@osen.co.kr


[사진] ‘간택’ 방송화면 캡처



0 0
저작권자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슈돌’ 20개월 하영, 장윤정 DNA 물려받은 노래 실...
사진제공 :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 ‘슈퍼맨이 돌아왔다’ 노래하는 하영이가 랜선 이모-삼촌...
운동화 신고도 ‘9등신 사기 비율...
UFC 옥타곤걸 크리시 블레어. /크리시 블레어 인스타그램 [한...
음주운전 노우진, 기소 의견으로 ...
[한스경제=최지연 기자] 음주운전으로 불구속 입건된 개그맨 ...
신박한 정리 윤은혜, 맥시멀 하우...
배우 윤은혜가 '신박한 정리'에 출연해 역대급 정리를 예고했다....
文대통령, 5,000만원 펀드 투자로 ...
viewer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해 8월26일 서울 중구 NH농협은...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8월 10일 [월]

[출석부]
빽다방 앗메리카노 (ICED)
[포인트경매]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