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부산자치경찰위-부산경찰청, 대중교통 차량 일제 음주단속 실시 음주감지 0건

시사매거진 | 2024.06.1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19일 새벽 부산시자치경찰위원회와 부산경찰청이 대중교통 차량 일제 음주단속을 실시했다. (사진_부산경찰청)19일 새벽 부산시자치경찰위원회와 부산경찰청이 대중교통 차량 일제 음주단속을 실시했다. (사진_부산경찰청)

[시사매거진 정유희 기자] 최근 부산에서 시내버스 및?마을버스 운전자가 숙취운전으로 단속되는 일이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부산시자치경찰위원회와 부산경찰청이?19일 새벽 대중교통 차량 일제 음주단속을 실시했다.

이날 부산자치경찰위원회와 부산경찰청이?대중교통 차량 차고지 61개소를 방문해 음주단속을 실시한 결과, 점검대상 운전자 총 425명 중 음주가 감지된 인원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부산자치경찰위원회와 부산경찰청은 방문에 앞서 지난 5일 대중교통 운수조합에 음주운전 예방 및 교통법규위반 준수를 위한 협조공문을 발송했다.

지난 11일에는 '부산, 교통사고 줄이기 유관기관 협력 간담회'에서 대중교통 차량 음주운전 등 교통법규위반 단속을 강화한다는 내용을 전달했다.

부산경찰청은 시내버스뿐만 아니라 △마을버스?△전세버스?△택시 차고지 등에 불시 방문해 음주측정을 이어갈 방침이다. 특히?주·야간 상시 음주운전 단속 시에도 검문을 강화해 대중교통 음주운전을 근절할 계획이다.

부산경찰청 교통과 관계자는 "대중교통은 시민의 발이 되는 교통수단으로 대중교통 운전자들은 절대 음주운전은 하지 말아야 한다"며 "시민들께서도 음주운전이 의심되는 대중교통 차량에 대한?적극적인 112신고 등 음주운전으로부터 안전한 부산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3 0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사회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7월 22일 [월]

[출석부]
이마트24 금액상품권 5천원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금액상품권 5천원 이마트24 금액상품권 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