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이제 크루즈 여행도 일상화되나, 2027년까지 "방한 크루즈" 관광객 연 100만명 유치목표

글샘일보 | 2024.06.1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정부는 방한 관광객의 수도권 편중 문제와 연안 지역의 소멸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크루즈 관광을 통한 지역 관광 및 경제 활성화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해양수산부문화체육관광부는 2027년까지 연간 방한 크루즈 관광객 100만 명 및 관광객 소비지출 2800억 원을 목표로 설정하고, 다양한 전략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정부는 항만 및 관광 인프라를 확충하고, 관광상품을 고도화하여 크루즈 기항지를 유치하고 산업 친화적 제도를 개선하는 방안을 마련했습니다. 이와 함께, 2026년에 새만금신항 크루즈 부두를 개장하고, 묵호항 국제여객터미널의 착공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신규 항만 인프라 개발은 크루즈 기항 여건을 강화하고, 전국 무역항에서도 크루즈 기항지로 개발할 수 있는 위치를 조사 중입니다.

차별화된 체험을 제공할 예정으로

익스페디션 크루즈 상품 개발을 통해, 소형 크루즈선을 활용한 특색 있는 지역 콘텐츠 제공으로 관광객에게 차별화된 체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크루즈 터미널의 운영시간 연장, 팝업마켓 운영, 24시간 무인환전기 설치 등의 편의 시설 개선도 이루어질 예정이며, 터미널 및 주변 지역 간 무료 셔틀버스 확충을 통해 관광객의 편의를 도모하고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입니다.

이러한 크루즈 관광 활성화 방안은 세계 크루즈 관광 시장의 성장세를 반영하여, 한국의 연안 지역에 긍정적인 경제적 영향을 미치고 지역의 소멸 위기를 완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와 동시에, 국내 크루즈 관광 시장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국제적인 관광 명소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것입니다.

3 0
저작권자 ⓒ 글샘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사회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7월 21일 [일]

[출석부]
교촌치킨	허니오리지날 + 콜라1.25L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교촌치킨	허니오리지날 + 콜라1.25L 교촌치킨 허니오리지날 + 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