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단독] 방콕발 청주행 티웨이항공 여객기, 엔진 결함에 결항

한스경제 | 2024.06.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TW184편. /플라이트레이더24
TW184편. /플라이트레이더24

[한스경제=김근현 기자]태국 방콕 돈므앙공항에서 13일 0시 5분(현지 시각)출발해 청주로 향할 예정이었던 티웨이항공 TW184편이 엔진고장 이유로 결항돼 승객들이 불편을 겪었다.

해당 항공편 승객들에게 따르면 갑작스러운 엔진 고장으로 인해 결항됐다.승객들은 현지 직원에게 향후 언제 출발할지 불확실하다는 답변을 전달받아 분통을 터트렸다.

승객 A씨는 "해당 항공편을 탑승하기 위해 20시간을 자지 못하고 공항서 대기했다"며 "타사 항공편을 발권해 귀국할 것"이라고 전했다.그러면서 "언제 수리를 마치고 출발할지 알려주지 않고 공항대기만 시켰다"며 미흡한 대처를 지적했다.

또 "해당 항공편이 오늘 출발할지 확실하지 않다고 전달받았다"고 말했다.

티웨이항공은 "조치중에 있으며 해당 항공기의 정비가 완료되면 출발할 계획"이라며 "승객들에게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라고 말했다.

해당 승객들은 8시간여 대기하다 티웨이항공이 제공한 호텔로 이동한 것으로 전해졌다.

업계에 따르면 최근 항공여객수 증가에 따라 저비용(LCC) 항공사들의 항공기 가동율이 높아지고 있는 상태다. 그로인해 대체 항공기 부족, 정비불량 및 피로도 누적이 증가해 정상적인 스케줄 소화가 버거운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인천을 출발해 방콕으로 향하던 에어아시아 항공편이 엔진결함으로 인해 홍콩에 비상착륙했다. 같은 달일본 도쿄를 향하다 여압장치 이상으로 회항했던 에어프레미아 항공편 등 다수의 항공편들이 항공기 관련 문제로 지연, 결항, 회항하는 사건사고가 빗발치고 있다.

8 0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사회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7월 24일 [수]

[출석부]
이마트24 금액상품권 5천원 야쿠르트 그랜드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금액상품권 5천원 이마트24 금액상품권 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