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2024 구례 산수유축제 개막공연 가수 라인업·주차장·행사일정 공개

국제뉴스 | 2024.03.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구례 산수유축제/ 구례시 제공구례 산수유축제/ 구례시 제공

9~17일 전남 구례군 산동면에서 제25회 산수유축제가 열린다.

구례군에 따르면 축제 첫날은 오전 10시 산수유 시목지에서 풍년기원제가 봄꽃 축제의 문을 연다. 이어 오후 6시 주 행사장에서 개막식이 열린다.

개막공연은 가수 박서진, 요요미, 진시몬, 현진우, 이정옥이 출연해 봄밤의 열기를 한껏 끌어올린다.

올해 축제는 구례 산수유 콘텐츠 특화를 목표로 5개 부문 29개 종목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지역 가수들의 트로트 공연(봄이 오는 소리), 다양한 버스킹 공연(봄날의 버스킹, 사랑의 버스킹, 영원의 버스킹), 흥겨운 농악 한마당이 축제의 흥을 돋우고, 산수유 열매 까기 대회와 산수유 꽃담길 걷기가 대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수석 공원에서는 어린이 활쏘기 및 전통 놀이 체험행사가 열린다.

산수유차와 전통차를 무료로 시음할 수 있으며, 산수유 떡메치기 체험도 할 수 있다. 지역 농특산물 판매장터, 신활력플러스 사업추진단 부스, 구례자활센터 특산품 판매 부스, 푸드 트럭 등에서 다채로운 판매행사도 진행된다.

관람객은 건강증진 앱 워크온을 이용한 산수유 꽃길 걷기와 광양, 하동, 곡성, 구례 등 섬진강권 통합관광벨트 협력 프로그램 캐시워크 스탬프투어에 참여할 수 있다.

구례 산수유축제/ 구례시 제공구례 산수유축제/ 구례시 제공

구례군은 특별히 영산강환경유역청, 한국환경공단, 국립공원공단 등 환경 관련 기관과 협업해 친환경축제를 개최한다. 행사장 내 음식점에서 일회용품 대신 다회용기를 사용하도록 했으며,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캠페인 등도 진행한다.

군은 관람객이 상위, 하위, 월계, 평촌마을의 산수유 군락지도 즐길 수 있도록 셔틀버스를 증편 운행할 예정이다. 주차장은 축제장 내에 마련돼있다.

교통 체증 완화를 위한 산동면 관광안내소 옆 대형 버스 주차장과 임시주차장이 운영되고, 캠핑족을 위한 캠핑카 존이 관산운동장에 마련됐다.

축제 막바지인 16일에서 18일은 산동면 지산정에서 산수유꽃축제 기념 전국 궁도대회가 열린다.

한편 산수유축제에 이어 구례300리 벚꽃축제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서시천 체육공원 및 문척면 일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5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사회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6월 16일 [일]

[출석부]
신세계상품권 2만원 튀김우동
[포인트 경품]
신세계상품권 2만원 신세계상품권 2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