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국토부-교통硏, 민자도로 미납통행료 관련, 업무협약

국제뉴스 | 2019.10.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세종=국제뉴스) 김영명 기자 = 국토교통부는 "한국교통연구원과 현재 운영 중인 18개 민자고속도로 법인 간 '미납통행료 수납 효율화 업무협약'을 10일 체결한다"고 밝혔다.


특히 국토교통부가 운영 중인 민자고속도로는 총 769.6㎞로 2018년 기준 고속도로 총 연장 4,767㎞ 대비 16.1%를 차지한다.


나머지 83.9%의 연장을 한국도로공사가 단독으로 운영하는 데 비해, 민자고속도로는 노선별로 18개 법인이 개별 운영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미납통행료를 조회 또는 납부하기 위해서는 개별 운영사 홈페이지 등을 각각 찾아보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하지만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민자도로 관리지원센터는 고속도로 미납통행료를 통합 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운영하고, 국토부와 민자고속도로 법인은 동 시스템을 통해 원활한 서비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여, 고속도로 이용자 편의를 제고할 계획이다.


한편, 동 협약을 통해 민자고속도로 통행료를 상습 미납한 차량에 대한 강제징수를 실시할 수 있는 기반도 마련한다.


국토교통부 도로국 김용석 국장은 "지난 해 8월 발표한 민자고속도로 통행료 관리 로드맵에 따라 통행료 인하를 지속 추진함과 동시에,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민자고속도로 이용자 편의를 제고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운전면허 감독관 뽑는 시험서 커닝…잡고보니 현직 경...
[서울=뉴시스] 천민아 기자 = 현직 경찰관이 운전면허 감독관을 뽑는 시험에서 커닝을 한 혐의로 적발됐다....
경찰, ‘마스크 착용 요구’ 지하...
서울 지하철 탑승 시 &lsquo마스크 착용 의무화&rsquo 조치가 내...
쿠팡 직원과 대화 10분 만에 감염...
경기 수원에서 30대 여성이 쿠팡 부천 물류센터발 신종 코로나바...
"한강뷰 월세"..'나혼자산다' 박나...
[OSEN=김보라 기자] 개그우먼 박나래가 네 번째 이사를 마쳤다. ...
[★화보] 한봄, 블랙 앤 ...
©옐로우베리 , 임팩트크루 한봄이 의류브랜드 옐로우베리...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5월 30일 [토]

[출석부]
도서랜덤
[포인트경매]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권(온라인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