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이춘재, ‘화성연쇄살인사건’ 용의자 부산교도소 1급 모범수... 뉴스보고도 ‘담담’ (영상) (2)

한국스포츠경제 | 2019.09.1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986~1991년 경기 화성 등 지역에서 발생한 이른바 '화성연쇄살인사건'의 당시 유력한 용의자 수배 전단. / 연합뉴스
986~1991년 경기 화성 등 지역에서 발생한 이른바 '화성연쇄살인사건'의 당시 유력한 용의자 수배 전단. / 연합뉴스

[한국스포츠경제=고예인 기자] ‘화성 연쇄살인 사건’의 유력 용의자로 지목된 ‘청주 처제살인 사건’의 범인 이춘재(56) 씨가 부산교도소에서 수감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19일 부산일보 측에 따르면 이 씨가 1995년부터 부산교도소에서 수감 생활을 해왔으며 20년 넘게 특별한 문제를 일으키지 않은 1급 모범수라고 밝혔다.


교도소 관계자는 이 씨에 대해 “무기징역을 선고받지 않았더라면 이미 가석방이 됐을 것”이라며 “평소 말이 없고 조용히 수감생활을 해온 대표적인 모범수다. 희대의 연쇄살인 사건 용의자라고는 생각지도 못했다”고 말했다.


또 이 씨는 손재주가 좋아 2011년, 2012년 수감자 도자기 전시회에 직접 만든 도자기를 출품할 정도로 두각을 드러냈다고 전했다.


이날 경기 남부지방경찰청 미제사건 수사팀은 화성 연쇄살인 10건 가운데 3건의 증거품에서 나온 DNA와 이 씨의 DNA가 일치한다고 밝혔다.


이 씨는 2006년부터 교도소 접견이 가능해져 이씨의 어머니와 형 등 가족이 종종 면회를 오는 것으로 알려졌다.

0 0
저작권자 ⓒ 한국스포츠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중장 진급자 삼정검 수치 수여식
[뉴트리션]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오후 3시 청와대 영빈관에서 중장 진급자 16명의 삼정검(...
[이슈] 연예계는 지금 다이어트 열...
[한스경제=최지연 기자] 연예계에 다이어트 열풍이 불고 있다. ...
노엘 장용준, 1심서 집행유예…누...
장제원 미래통합당 의원의 아들이자 래퍼 장용준 (활동명 노엘)...
오늘 ‘3차 등교’ 178만명이 학교...
3일부터 초등학교 3·4학년과 중학교 2학년, 고교 1학년 178만명...
인천시, 종교시설·물류센터 등에 ...
인천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6월 3일 [수]

[출석부]
CU 2천원권
[포인트경매]
교촌치킨 허니콤보웨지감자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