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생명보험협회, AI 활용 소비자 보험 이해도 제고 추진

한스경제 | 2024.07.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생보협회
/생보협회

[한스경제=박종훈 기자]생명보험협회(회장 김철주)가 소비자에게 어려운 금융·보험 관련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한다. 특히 최근 급속한 디지털화에 부응해 AI 기술 활용으로 소비자 이해 제고를 추진한다.

우선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협회 홈페이지 공시실에 AI를 활용한 '알기 쉬운 금융용어 보기 서비스'를 도입한다. 이는 어려운 금융용어에 형광색으로 밑줄을 그어 강조하고,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해당 용어의 설명이 자동으로 나타나도록 했다. 금융감독원 금융용어사전에 등재된 약 530개의 용어 및 설명으로 내용을 제공하는 것인데, 자연어처리(NLP) 기술을 적용해 웹페이지 상 구문과 형태소를 분석함으로써 보다 정확한 단어 검출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는 금융기관 중에선 최초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또한 협회는 현재 운영 중인 유튜브 채널에 'What is 생명보험?' 시리즈를 게재해 주요 보험용어오 제도에 대해 안내한다. 생성형 AI를 활용해 자체 제작한 영상으로 보험 관련 지식을 효율적으로 전달하고 설명하며, 1분 이내 쇼츠 형태로도 제공해 MZ세대에게 친밀감과 접근성을 제고했다는 자평이다.

시리즈 영상은 7월 현재 보험용어 5편, 제도 6편 등 총 11편이 제공되고 있다. 연말까지 보험가입·유지·보험금 청구·지급 관련 영상을 지속적으로 제작해 업로드할 예정이다.

생명보험협회는 "향후에도 AI 등 최신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소비자들의 금융보험에 대한 접근성과 편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11 0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경제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7월 19일 [금]

[출석부]
컴포즈커피 1만원권 튀김우동
[포인트 경품]
컴포즈커피 1만원권 컴포즈커피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