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비트코인 8000만 원 붕괴 위기..."하단 터치 후 반등" 전망

국제뉴스 | 2024.07.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비트코인 이미지 (사진=국제뉴스DB)
비트코인 이미지 (사진=국제뉴스DB)

비트코인 시세가 8000만 원대 붕괴 위기에 처했다.

6일 밤 11시 30분 기준 비트코인 BTC 가격은 8084만 원대에 거래 중이다.

한때 1억 원을 넘겼던 비트코인이 하반기 들어 급락하고 있다. 이는 마운트곡스 채권 상환과 독일 정부의 매각 등 공급과잉이 원인으로 꼽힌다.

마운트곡스는 전날 일본 가상자산 거래소 비트뱅크로 비트코인 1544개(1171억원 규모)를 이체했다. 마운트곡스가 채권자들에게 가상화폐를 상환하는 것은 2014년 파산 이후 10년 만이다.

코인텔레그래프는 "비트코인 가격이 지난 2월 이후 최저 수준으로 하락하면서 투자자들 사이에서 패닉 매도가 발생했다. 이번 패닉은 독일 정부의 비트코인 보유 자산 청산과 마운트곡스 채권자들도 상환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인해 촉발됐다"고 전했다.

비인크립토는 "미국 노동부가 시장 예상치를 상회하는 6월 비농업 부문 고용 데이터를 공개한 가운데, 암호화폐 시장은 계속해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고 진단했다.

한편 유명 암호화폐 트레이더 단크립토도 X(구 트위터)를 통해 "코인베이스 BTC/USDT 일봉차트 기준 BTC는 최근 고점과 저점을 이은 하락 추세 채널에서 등락을 반복하고 있다. 오늘 급락으로 BTC는 해당 채널의 하단 지지선을 터치한 뒤 반등했다. 해당 채널은 향후 거래에 참고할 수 있는 좋은 지표"며 낙관론을 펼쳤다.

11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경제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7월 26일 [금]

[출석부]
CU 2만원 모바일상품권 조지아 캔커피
[포인트 경품]
CU 2만원 모바일상품권 CU 2만원 모바일상품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