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삼천리, 취약계층 위한 안전한 가스 사용 환경 조성

한스경제 | 2024.06.1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삼천리 직원들이 취약계층 세대를 방문해 가스타이머콕 설치와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 삼천리 제공.
삼천리 직원들이 취약계층 세대를 방문해 가스타이머콕 설치와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 삼천리 제공.

[한스경제=정라진 기자]삼천리가 한국가스안전공사 경기서부지사, 한국가스공사 경기지역본부, 부천시,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 안산부곡종합사회복지관과 합동으로 '지역사회 맞춤형 가스시설 지원 사업'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삼천리가 유관 기관 및 지자체와 공동으로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가스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에너지 복지를 높이기 위해 진행하는 사업이다. 고령으로 거동이 불편하거나 치매 증세로 인해 안전사고 위험성이 높은 독거노인 600여 세대를 대상으로 올 연말까지 시행해 나갈 계획이다.

삼천리는 사용자가 설정해 둔 일정 시간이 지나면 가스밸브가 자동으로 차단돼 과열 화재를 예방할 수 있는 가스타이머콕 설치를 무상으로 지원한다. 가스공사는 과열방지 기능을 갖춘 가스렌지 설치를 지원한다.

또한 가스안전공사는 가스 및 일산화탄소 누출로 인한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가정 내 가스시설 안전점검을 진행하고 안전한 도시가스 사용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삼천리 관계자는 "도시가스 업계를 선도하는 리딩 컴퍼니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이번 사업에 참여하게 됐다"며 "삼천리가 가진 도시가스 사업 전문성과 선제적인 안전관리 체계를 잘 살려 소외계층의 안전사고 예방과 에너지 복지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내년 창립 70주년을 앞둔 삼천리는 에너지 취약계층을 돕는 사회공헌활동 '가스안전 사랑나눔'을 전개하고 있다. 소외계층 가정의 노후한 배기통, 보일러 등을 무상으로 점검, 보수, 교체해주고 가스타이머콕을 설치하고 있다.

3 0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경제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7월 22일 [월]

[출석부]
교촌치킨	허니오리지날 + 콜라1.25L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교촌치킨	허니오리지날 + 콜라1.25L 교촌치킨 허니오리지날 + 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