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삼천당제약 주가 상승, 자사주 50만주 매각

국제뉴스 | 2024.06.1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삼천당제약 로고
삼천당제약 로고

삼천당제약 주가가 상승세다.

19일 오전 10시 24분 기준 삼천당제약은 7.63%(1만 800원) 상승한 15만 23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삼천당제약은 전날 공시를 통해 자기주식 50만주 처분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처분 이유로 "그동안 언론 보도나 IR 등을 통해 밝힌 것처럼 아일리아 고용량(HD) 바이오시밀러 및 경구용 세마글루타이드의 글로벌 임상과 경구용 세마글루타이드 자체 생산설비 확보 비용을 충당하기 위해 자사주 매각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매각 비용은 주로 아일리아 고용량 바이오시밀러 임상에 투입 예정이다. 이는 지난 3년간 자체자금 및 외부자금 조달로 아일리아 저용량 개발 완료 및 글로벌 허가 진행에 이어 파트너사들이 고용량 추가 또는 신규 계약을 서두르자는 요청이 있어 임상 일정을 앞당겼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삼천당제약 관계자는 "경구용 세마글루타이드의 임상은 늦어도 내년 1분기에 종료되고 2분기에 글로벌 허가 신청을 진행하는 것으로 계획하고 있다"며 "올해 3분기부터 경구용 세마글루타이드의 제품을 생산하기 위한 설비 확보에 나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삼천당제약은 현재 아일리아 저용량 바이오시밀러의 글로벌 허가 취득을 진행 중이며, 당뇨 및 비만 치료용 주사제(인슐린과 GLP-1)를 경구제로 변경한 제품들의 임상 진행을 눈앞에 두고 있다.

3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경제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7월 26일 [금]

[출석부]
컴포즈커피 1만원권 조지아 캔커피
[포인트 경품]
컴포즈커피 1만원권 컴포즈커피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