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다음달부터 "군복무"할때, 개인 실손보험 중지 가능해진다

글샘일보 | 2024.06.1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오는 내달 1일부터 현역병으로 복무 중인 군인들은 실손보험을 중단할 수 있는 새로운 제도가 시행됩니다. 금융위원회는 이를 통해 군 복무 중 불필요한 보험료 부담을 줄이고, 필요시 보장을 재개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제도는 현역병으로 복무 중인 군인을 대상으로 하며, 보험 계약자는 복무 기간 동안 보험료를 납부하지 않고 보장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복무 기간 중 발생한 군 복무 관련 상해의 경우에는, 계약을 재개한 후 해당 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보험 계약자는 복무 기간 중 언제든지 개인 실손 보험을 재개할 수 있으며, 재개 후 특별한 보험금 지급 사유가 없다면 다시 중지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보험 계약자가 피보험자의 동의를 얻어 재개 신청을 하고, 보험회사의 승인을 받아야 가능합니다.

재개예정일 31일전 안내해

보험회사는 재개 예정일 31일 전까지 보험 계약자에게 재개일을 확정하도록 요청하고, 예상되는 보험료를 안내합니다. 계약자가 재개일을 확정하고 납입할 은행 계좌 등을 확인해야 하며, 재개일에 자동으로 계약이 재개됩니다. 이 제도를 통해 군 복무 중인 청년층의 부담을 줄이고, 필요한 경우 적시에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됩니다.

이와 같은 조치는 군 복무 중인 청년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보험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하면서도, 군 복무로 인한 불가피한 상해에 대해서는 필요한 의료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됩니다.

5 0
저작권자 ⓒ 글샘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경제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7월 26일 [금]

[출석부]
CU 2만원 모바일상품권 조지아 캔커피
[포인트 경품]
CU 2만원 모바일상품권 CU 2만원 모바일상품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