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삼성디스플레이, MINI 신차 5종에 원형 OLED 공급

한스경제 | 2024.06.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삼성디스플레이 아산 사업장 모습. /사진=삼성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 아산 사업장 모습. /사진=삼성디스플레이

[한스경제=김정연 기자]삼성디스플레이는 13일 서울 성수동에서 열린 BMW그룹 소형차 '미니(MINI)' 신차 출시 행사에서 중앙정보표시디스플레이(CID)용 원형 OLED를 전시했다고밝혔다.

삼성디스플레이는 뉴 올-일렉트릭 쿠퍼 등 신차 5종에 원형 OLED를 독점 공급 중이다. 이날 행사장에 전시 공간을 마련해 이번 신차에 탑재된 9.4형(지름) 원형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을 별도로 전시했다.

행사에 참석한 삼성디스플레이임지수 프로(중소형사업부 마케팅팀)는 CID용 원형 OLED 개발 과정에 얽힌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2020년 1월부터 4년에 걸쳐 제품을 개발했다. 임 프로는 "원형 디스플레이는 사각형의 패널을 동그랗게 자른다고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다"라며 "1100만개에 달하는 픽셀과 수만 개의 회로를 원형에 맞게 새로 디자인하고 새로운 부품도 개발해야 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차량용 원형 디스플레이는 직사각형 모양의 전통적인 디자인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는 혁신적인 시도"라며 "삼성의 OLED 기술력이 집약된 원형 디스플레이는 화질, 안전, 친환경 측면에서 기존 디스플레이와 차원이 다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5 0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경제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7월 24일 [수]

[출석부]
이마트24 금액상품권 5천원 야쿠르트 그랜드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금액상품권 5천원 이마트24 금액상품권 5천원